골프레슨 > 프로들의 레슨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 북마크
싸이월드 공감
[SWING SEQUENCE] 박인비 연속스윙
사진_던롭스포츠코리아 제공
(좌)최대한의 몸통회전을 위한 기초로 양어깨의 기울기와 곧게 아래로 뻗은 오른팔, 약간 구부러진 왼팔꿈치의 삼각형이 잘 유지돼 있다. 또한 하체의 중심축도 골프 황제 잭 니클로스처럼 중앙에서 약간 뒤쪽으로 잘 이동돼 있다.(우)몸통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클럽 헤드의 각도와 어깨, 하체 등의 회전이 매우 안정적이며 일관성 있는 모양이 돋보인다.


(좌)상체와 하체의 회전 모습은 본인 최대의 회전으로 강력한 파워를 낼 수 있는 모양이다. 클럽이 지면과 수평으로 만들어지지 않은 것은 강한 손목 힘을 바탕으로 샷의 정확성과 파워를 유지하는 박인비만의 비결이라 할 수 있다.(우)다운스윙 때 파워풀한 체중이동에도 임팩트 순간 집중력을 잃지 않는 것이 돋보이며, 정확성을 유지하기 위해 오른발 뒤꿈치가 돌아가지 않는 것이 포인트다.


(좌)강력한 체중이동과 팔, 클럽 헤드 등 불완전해 질 수 있는 회전을 방향성의 첫 번째 조건인 하체, 즉 왼발이 잘 지탱해 주고 있다. 또 임팩트 후 양팔을 타깃으로 곧게 뻗고 클럽헤드의 로테이션까지 각각의 역할이 조화롭다.(우)타깃 쪽으로 가슴의 정면이 잘 향하고 있으며, 역시 왼발이 돌아가지 않고 잘 지탱돼 샷의 완벽한 마무리 동작을 보여주고 있다.   골프한국(www.golfhankook.com)




자료제공골프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