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에 가 볼만한 여행지

쿨타란타 골프 리조트
오린코 골프
쿨타란타 골프 리조트
쿨타란타 골프 리조트
헬싱키 대성당
헬싱키 디자인
난탈리 스파
난탈리 스파
오로라 현상
오로라 현상
직접 몸으로 느끼는 여행을 즐기려면 핀란드로 떠나라. 나라 전체가 여행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곳은 도시마다 섬세한 디자인이 묻어나 있고, 뒤돌아서면 편안한 힐링의 시간이 기다린다. 여기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환상적인 오로라는 평생 잊지 못할 기억을 선물한다.


발트해의 중심에 있는 핀란드 수도 헬싱키는 아늑한 바다와 시원한 바람이 만나 아름다운 자연의 소리를 전하고, 세련되고 평화로운 도시 생활이 삶의 여유를 안겨주는 곳이다. 지리상 북위 60。의 고위도에 위치해 있지만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뚜렷이 느낄 수 있고, 고풍스러운 건축물과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 거리가 즐비해 유럽에서 가장 로맨틱하고 안전한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다양한 볼거리와 편리한 교통은 헬싱키의 가장 큰 장점이다. 대표적인 관광지인 원로원 광장, 우스펜스키 교회, 마켓 광장, 아테네움 미술관, 디자인 박물관, 시벨리우스 공원 등을 도보나 전차를 이용해 손쉽게 다닐 수 있기 때문이다.

가벼운 옷차림으로 거리를 거닐다 보면 명소와 어우러져 살고 있는 시민들을 쉽게 접하게 되는데, 전통의 과거와 첨단의 현재가 공존하는 헬싱키를 지키며 살아가는 모습에서 사람냄새 나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아마도 헬싱키가 주는 이러한 매력 때문에 유럽인들을 찾게 만드는 것일 수도 있다.

헬싱키에 간다면 이것만은 꼭 해보자. 헬싱키 대성당의 계단에 올라 가만히 눈 감고 심호흡해보면, 자작나무 숲의 청정한 기운과 발트해가 전하는 이국적이면서 짭짤한 바닷바람이 느껴질 것이다. 그리고 북유럽만의 색다른 문화에 심장이 두근거릴 것이다. 헬싱키는 바로 이런 매력이 있는 곳이다.



소비를 충동질하는 디자인의 나라

핀란드를 대표하는 것 중의 하나가 디자인이다. 특히 헬싱키는 첨단 디자인 제품에 대한 쇼핑과 독특한 디자인 문화를 동시에 즐기기에 완벽한 도시다. 독특하고 창의력이 넘치는 디자인 제품들과 발길을 멈추게 만드는 디자인숍들이 늘어서있기 때문이다. 모던하고 기능성을 강조한 세련된 핀란드식 디자인이 수십 년간 국제적인 명성과 한결 같은 인기를 누려왔다. 헬싱키를 찾아온 여행객들이라면 누구라도 빠짐없이 손에 쇼핑백을 쥐고 있는 이유다. 특히 텍스타일 브랜드인 마리메꼬와 유리 세공작품인 이딸라는 국내에서도 꽤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강남 신사동에 위치한 가로수길에 매장이 들어선 것이 증거다.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는 오로라

핀란드의 겨울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 있다면 바로 오로라다. 핀란드의 밤을 밝혀주는 오로라는 겨울철 북극 하늘에서 자연이 빚어낸 빛의 신비로움을 눈으로 확인시켜 준다. 특히 핀란드의 상공에서는 노던 라이트(Northern Lights) 오로라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데, 하늘에서 빛의 장막이 하늘하늘 춤추며 만들어내는 황홀한 광경은 직접 보지 않고 말이나 글로는 도저히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다. 심지어 오로라만을 보기 위해 핀란드를 찾는 여행객도 쉽게 볼 수 있다. 때문에 만약 겨울철 핀란드를 찾는다면 오로라 감상은 필수다.



힐링의 마을 난탈리

핀란드의 남서쪽에 위치한 도시 난탈리는 ‘바다와 태양의 마을’이라 불리는 휴양지다. 적절한 일조량과 따뜻한 공기는 이 지역을 리조트로 가득 차게 만들었고, 때문에 힐링을 즐기기에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핀란드 대통령의 여름 별장과 오래 전 러시아 황제가 방문해 휴가를 즐겼을 정도로 유명한 이 지역은 핀란드 사람들도 허니문 여행지로 자주 찾는다.

특히 이곳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스파다. 유럽 내에서 손꼽히는 7개 최고급 로얄 스파 리조트 중 하나인 난탈리 스파 호텔은 럭셔리 크루즈 선상 리조트 호텔로 디자인됐으며, 테마파크로 유명한 무민 스토리룸까지 갖추고 있다. 무민 테마파크는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데 내년이면 무민 탄생 100주년이 되는 해다. 무민은 핀란드의 유명작가의 책에 나오는 인기있는 캐릭터다.



핀란드의 골프코스

오린코 골프(Aurinko Golf)
난탈리 북쪽에 위치한 오린코 골프코스는 울창한 소나무가 빽빽하게 장관을 이룬 27홀 코스다. 각각의 홀마다 지대가 달라 홀 공략이 쉽지 않고, 좀 더 모험적인 플레이를 필요로 한다. 비교적 코스 수준이 높아 초보자보다는 상급자가 즐기기에 적당하다.

쿨타란타 골프 리조트(Kultaranta Golf Resort)
난탈리의 아름다운 해변에 위치한 쿨타란타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든 골퍼들이 즐길 수 있는 코스다. 거대한 오크나무로 둘러싸인 아키펠라고 군도를 바라보며 플레이할 수 있는 독특한 환경을 자랑하다. 또한 다른 코스에 비해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기간이 길다.

여행 Tip

비자: 한국인은 6개월 동안 90일 이내 체류일 경우 무 비자
시차: 한국보다 7시간 느림
화폐: 유로화
언어: 핀란드어와 스웨덴어가 공용어이지만, 어디서든 영어 가능
물: 수돗물을 마셔도 될 만큼 물 청정국으로 유명
날씨: 짧은 봄과 가을, 선선한 여름, 길고 추운 겨울
가는 법: 인천과 헬싱키 구간 항공을 이용한다.
핀에어가 직항 편을 운영하며, 비행시간은 약 9시간이다.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