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TOP 10 COURSES IN KOREA] Ranked.8 롯데스카이힐제주
LOTTE SKYHILL JEJU COUNTRY CLUB

제주도에 위치한 골프장은 참 축복받았다. 무엇 하나 그냥 내버려둬도 자연스럽고 모든 게 평화롭다. 특유의 아름다움을 지닌 자연 환경이 모든 것을 자연친화적으로 만들었다. 그런 관점에서 롯데스카이힐제주는 제주만의 특색 있는 자연 환경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곳이다. 돌과 나무, 물, 그리고 바람. 롯데스카이힐제주에서는 이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제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자연 환경이다. 이는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를 담으려는 코스설계가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와의 궁합이 롯데스카이힐제주가 추구하는 코스 스타일과 딱 맞아떨어진 것이다.

코스에 서면 한라산과 산방산, 그리고 서귀포 바다가 1장의 파노라마처럼 눈에 들어온다. 그러나 멋들어진 경치에 젖어있다면 큰 코를 다친다. 제주 특유의 매서운 바람은 이곳 롯데스카이힐제주의 코스 공략을 공포로 만들어버리기 때문이다.

울창하게 들어선 나무숲을 스치는 바람 소리만 들어도 티샷이 어디로 날아갈지 몰라 두려움으로 다가온다. 다행히 티잉그라운드의 다양한 배치로 난이도에 변화를 준 점은 안심이다. 초보부터 프로까지 모두 전략적으로 홀을 공략할 수 있어 과감한 샷에 대한 기회로 얻어지는 보상이 매혹적이다. 사실 롯데스카이힐제주가 유명세를 탄 이유는 프로 대회 개최에 있다. 2005년 SBS코리안투어 개최를 시작으로 매년 두 차례씩 꾸준히 KLPGA 투어 대회를 열고 있고, 그 덕분에 프로 선수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도 익숙한 골프장이 되었다. 또한 방송 중계를 통해 코스도 낱낱이 공개됐음이 분명하다.

분명한 것은 프로 대회든 방송 공개든 코스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다. 롯데스카이힐제주가 ‘한국 10대 코스’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는 것도 이런 자신감이 있기에 가능했을 수도 있다.


▶ INFORMATION
회사명: 롯데상사(주) 롯데스카이힐제주
클럽명: 롯데스카이힐제주 컨트리클럽
대표: 송용덕
개장: 2005년 4월8일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100번지
규모: 오션 9홀(파36, 3,651야드), 스카이 9홀(파36, 3,510야드), 힐 9홀(파36, 3,573야드), 포레스트 9홀(파36, 3,693야드)
설계자: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
홈페이지: www.skyhill.co.kr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