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남 Kang Kyung Nam/ 나이 30세/ 계약 우리투자증권/ 신장 177cm/ 루키시즌 2003년/ 최고기록 2013 KPGA 투어 해피니스-광주은행오픈 우승
스윙분석_백승윤/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좌) 자연스럽게 기울어진 어깨선, 곧게 펴진 척추의 중심축, 볼 후면에 위치한 머리 그리고 왼발꿈치 쪽으로 놓인 볼의 위치와 양팔의 삼각형 유지가 셋업의 견고함을 보여주고 있다. (우) 머리와 하체를 잘 고정시키고 양팔이 삼각형을 유지하며 상체의 회전이 마치 기계적으로 움직이는 듯한 모습으로 테이크어웨이를 시작하고 있다.


(좌) 상체의 유연성을 잘 살리며 110° 정도의 코일링을 만들어내고 있다. 스윙 아크의 길이를 길게 하기 위해 척추각도를 좀 더 세우며 체중을 오른쪽으로 완벽하게 보낸 것이 특징으로 장타자 스윙의 전형이라 할 수 있다. (우) 머리를 잘 고정시키며 오른쪽으로 이동된 체중을 왼다리의 스윙 축으로 잘 이동하며 클럽을 끌어내리고 있다. 특히 임팩트 순간 원심력을 이용해 강한 왼팔이 만들어주는 관성의 법칙을 잘 살리고 있다. 이로 인한 오른발의 지면반력도 상당히 강하게 보여주고 있다.


(좌) 왼다리의 디딤 축으로 인한 가상의 벽을 만들며 클럽과 몸의 작용과 반작용의 이용을 최대한 살리는 스윙이다. 쭉 뻗은 오른팔의 릴리스가 파워풀한 스윙을 대변해주고 있다. (우) 강하고 빠른 스윙을 하면서도 밸런스를 잘 만들어내며 부드러운 피니시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역동적인 피니시 모습은 아니지만 완전한 어깨 회전과 양팔과 클럽의 위치가 편안한 자세를 잘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