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Ball Buyer's Guide

브리지스톤

브리지스톤 e5

이 볼을 사용해야 하는 골퍼: 보다 높은 탄도와 더 긴 샷거리, 쇼트게임의 컨트롤 향상이 필요한 골퍼.
e시리즈의 핵심 기술
* 오각형 '거미줄 딤플' 기술로 만들어낸 '스파이더 링'은 기존의 e-시리즈에 비해 딤플의 표면적을 10퍼센트 더 넓혔다. 이는 안정성과 정확성, 그리고 샷거리 향상에 이바지한다.
e5의 핵심 기술
* 우레탄 커버의 2피스 구조는 볼을 쉽게 띄우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샷거리를 늘려주기 때문에 발사각도를 더 높여야 하는 골퍼에게 도움이 된다.
요점 정리: 안정적인 쇼트게임과 높은 탄도를 제공한다.


브리지스톤 e6

이 볼을 사용해야 하는 골퍼: 훅과 슬라이스를 줄이고, 그린 주변에서 부드러운 감각을 원하는 골퍼.
핵심 기술
* 오각형 '거미줄 딤플' 기술의 '스파이더 링' 패턴.
* 부드러운 설린 커버의 3피스 볼이 느낌을 향상시키며, 맨틀층이 사이드스핀을 최소화한다.
* 흰색과 노란색과 오렌지,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
요점 정리: 장타를 원하는 실력 있는 골퍼들을 위해 설계된 볼.


브리지스톤 원e7

이 볼을 사용해야 하는 골퍼: 볼이 높이 날아가더라도 풍선처럼 높이 뜨지는 않길 바라고, 샷거리는 늘리고 싶은 골퍼.
핵심 기술
* 오각형 '거미줄 딤플' 기술의 '스파이더 링' 패턴.
* 스핀을 줄이는 내부층과 단단한 설린 커버가 볼스피드를 높여준다.
요점 정리: 거리의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하고 싶은 골퍼에게 적합하다.


캘러웨이

캘러웨이 크롬 소프트

이 볼을 사용해야 하는 골퍼: 부드러운 감각과 풀샷의 낮은 스핀, 투어 수준의 쇼트게임 기능을 원하는 골퍼.
핵심 기술
* 코어의 압축강도가 65로 낮은 편인 3피스 볼답게 느낌은 대단히 부드러우면서, 롱샷의 스핀에는 제동을 걸어준다.
* 투어 수준의 우레탄 커버를 사용해서 쇼트게임의 스핀과 컨트롤을 향상시켰다.
* 소프트 코어의 볼이 임팩트 때 일반적으로 상실하는 에너지를 단단한 중간층이 회복시켜준다.
* 공기역학적인 HEX(육각형) 딤플이 공기저항을 줄이고 볼을 높이 띄워준다.
요점 정리: 쇼트게임 샷에서는 부드러운 느낌과 투어 수준의 스핀, 롱샷에서는 낮은 스핀.


캘러웨이 슈퍼핫

이 볼을 사용해야 하는 골퍼: 샷거리는 최대로 늘리면서 사이드스핀은 줄이고 싶은 골퍼.
핵심 기술
* 고속 코어와 트리오노머 커버의 결합으로 빠른 볼스피드를 구현했다.
* HEX 공기역학적 딤플이 공기저항을 줄이고 볼을 높이 띄워준다.
* 부드러운 내부층과 커버가 스핀을 줄여서 훅과 슬라이스 경향을 완화시켜준다.
요점 정리: 슈퍼핫은 '더 높이, 더 멀리, 더 곧게'를 모토로 만들어졌다.


캘러웨이 슈퍼소프트

이 볼을 사용해야 하는 골퍼: 부드러운 느낌과 곧게 날아가는 샷거리를 원하면서 가격 효율성을 무시할 수 없는 골퍼.
핵심 기술
* 압축강도가 35인 코어(캘러웨이 제품 중에 가장 낮다)의 2피스 볼이 대단히 부드러운 느낌을 안겨준다..
* 낮은 압축강도가 스핀을 줄여서 볼이 더 곧게 날아간다.
요점 정리: 가격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유연한 느낌과 최대한의 샷거리를 기대할 수 있다.


나이키

나이키 RZN 블랙 볼트

이 볼을 사용해야 하는 골퍼: 투어 수준의 기능을 원하는 골퍼.
RZN 시리즈의 핵심 기술
* '스피드록'이라는 이름을 붙인 연동형 코어 디자인으로 코어와 맨틀층을 더 밀접하게 결합해서 에너지 전이율을 향상시키고 볼 스피드를 높였다.
* 가벼운 레진 코어를 채택한 결과 주변부에 무게가 집중되면서 보다 안정적인 탄도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 특허 받은 커버 코팅이 쇼트게임 샷의 스핀을 늘려준다.
* 볼트(노란색)와 흰색으로 출시된다.
요점 정리: RZN 플래티넘에 비해 느낌은 더 단단해지고 풀샷의 스핀은 줄인 투어 수준의 4피스 볼.


나이키 RZN 화이트 볼트

이 볼을 사용해야 하는 골퍼: RZN 플래티넘이나 RZN 블랙보다는 저렴한 가격으로 투어 수준에 가까운 기능을 원하는 골퍼.
핵심 기술
* '스피드록' 코어를 채택한 3피스 볼.
* 부드럽고 가벼운 레진 코어.
* 특허 받은 커버 코팅으로 향상된 스핀.
* 볼트(노란색)와 흰색으로 출시.
요점 정리: 빠른 볼스피드와 쇼트게임 컨트롤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부드러운 느낌의 볼.


나이키 PD 소프트 볼트

이 볼을 사용해야 하는 골퍼: 중간 정도의 헤드스피드를 구사하며, 저렴한 가격대를 원하는 골퍼.
핵심 기술
* 낮은 압축강도의 코어가 스핀을 낮춰주기 때문에 샷이 좀 더 곧게 날아간다.
* 부드러운 아이오노머 코어가 스코어링 샷의 감각과 컨트롤을 향상시켜준다.
* 볼트(노란색)와 흰색으로 출시.
요점 정리: 부드러운 감각을 원하는 골퍼를 위한 2피스의 거리 증진용 볼.


나이키 PD 롱

이 볼을 사용해야 하는 골퍼: 빠른 헤드스피드를 구사하며, 저렴한 가격을 원하는 골퍼.
핵심 기술
* 볼스피드를 높여주는 고속 코어.
* 아이언과 웨지샷을 생생하게 감지할 수 있는 느낌.
* 강력하게 뻗어간 후 많이 구른다.
* 흰색으로만 출시.
요점 정리: 보다 긴 샷거리와 높낮이의 차이가 적은 탄도를 원하는 골퍼를 위한 2피스 볼.



Alternative Rute
낯선 브랜드의 볼이라고 무조건 외면하지 말자.

2015년에 문을 연 스넬 골프가 판매하는 마이투어볼은 투어 수준의 성능을 원하는 골퍼들을 위해 주조공법의 우레탄 커버를 사용한 멀티레이어 모델이다. 겟섬은 샷거리의 잠재력을 실현하며 곧은 샷을 약속하는 2피스 모델이다. 수석 디자이너인 딘 스넬은 오리지널 타이틀리스트 프로 V1과 테일러메이드의 펜타, 투어 프리퍼드, 그리고 프로젝트(a) 볼의 개발에 참여했던 25년 경력의 베테랑이다.

니클로스 골프는 블랙, 블루, 화이트의 구매 절차를 간소화했다. 평소에 플레이하는 티에 맞춰 볼을 선택하도록 한 것인데, 블랙 티에서 플레이를 하는 골퍼라면 블랙을, 중간은 블루, 그리고 앞이라면 화이트를 구입하면 된다.

딕스 스포팅 굿즈와 골프 갤럭시는 맥스플라이의 U/6 투어X, U/6 투어, U/6 투어 소프트를 구입할 수 있는 유일한 소매점이다. 각 모델은 우레탄 커버를 사용한 6피스 구조이며, 스윙 스피드에 맞춰 코어 압축강도를 달리했다.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