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어깨 회전을 익혀 헤드스피드를 늘린다.

안성현 KPGA 정회원, 나이키 스우시 스텝, SBS 골프 주니어아카데미 헤드프로, SBS 골프아카데미 진행
골프는 회전 운동이다. 올바른 회전과 꼬임이 있어야 헤드스피드가 빨라진다. 또한 올바른 타이밍도 생긴다.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백스윙 때 왼팔, 다운스윙 때 오른팔을 사용한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어깨 회전을 늘리려면 백스윙은 오른어깨, 다운스윙은 왼어깨를 사용해야 한다. 이러한 방법은 동작을 보다 편하게 만들어주고, 꼬임의 양도 늘려준다.

물론 백스윙 때 오른손을 과하게 사용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러나 적절한 동작을 익히면 보다 향상된 몸 회전을 만들어낼 수 있다. 다음에 소개하는 원핸드 스위시 연습법은 올바른 어깨 회전을 익히는 데 도움을 준다.


연습법
1. 클럽을 거꾸로 쥐고 오른손(왼손)으로 어드레스를 취한다. 반대 손은 뒷짐을 진다.

2. 백스윙 시 오른손목의 코킹을 최소화하고 팔꿈치를 낮게 유지한다. 이때 오른어깨를 뒤로 당기듯 자신 있게 회전한다. 이렇게 하면 어깨가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3. 다운스윙은 그립 끝과 손이 같이 움직인다는 느낌으로 휘두른다. 왼손 스윙은 톱스윙에서 팔을 자연스럽게 펴고 임팩트 이후 팔꿈치가 접히듯 움직인다.

4. 피니시 때는 팔꿈치 각도를 직각으로 유지하고 왼어깨를 당기듯 뒤쪽으로 회전시킨다. 그러면 각각의 손 움직임에 의해 어깨 회전이 편해지고, 임팩트 시 볼 터치감을 높일 수 있다.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