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칼럼 > 프로들의 생생토크

▲2021년 미국프로골프(PGA) 메이저 골프대회 제121회 US오픈 우승을 차지한 존 람이 최종라운드 17번홀에서 티샷을 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USGA/Jeff Haynes[골프한국] 이전의 칼럼에서는 골반의 주요 움직임과 그 가동성을 테스트하..   
▲사진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간판스타인 로리 맥길로이가 골프스윙 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AFPBBNews = News1 [골프한국] 이전의 칼럼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골프스윙 중에는 상하, 전후 및 좌우의 수직 및 수평방향 움직임인 ..   
▲사진은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가 2013년 뮤어필드 빌리지에서 열린 골프대항전 프레지던컵에서 골프스윙을 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AFPBBNews = News1[골프한국] 이전의 칼럼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트러스트(Thrust)는 비거리에 중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최장타자인 브라이슨 디섐보가 골프스윙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AFPBBNews = News1 [골프한국] 트러스트(Thrust)는 <그림 1>과 같이 백스윙 또는 다운스윙 중 신체가 전후, 상하 및 좌우로 움직이는 ..   
▲야구의 배팅 동작과도 연관 있는 골프 동작. 사진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는 김하성의 모습이다. 사진제공=ⓒAFPBBNews = News1 [골프한국] 인간의 뇌는 약 1,000억개 정도의 뉴런을 구성되어 있다. 우리가 겪고 있는 ..   
▲키아와 아일랜드 골프리조트 오션코스에서 열린 2021년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메이저 대회 PGA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필 미켈슨이 최종라운드 17번홀에서 샷을 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AFPBBNews = News1[골프한국] 여러분들은 ..   
▲이상적인 골프 스윙을 보여주는 대표주자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멤버 로리 맥길로이. 사진제공=ⓒAFPBBNews = News1[골프한국] 스웨이(Sway)는 <그림 1>과 같이 백스윙 중 목표물로부터 멀어지는 과도한 하체의 횡 방향 움직임..   
▲<그림 1> 제공=김구선[골프한국] 골프 스윙에서 힙과 관련된 몸통(어깨)의 회전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되는 엑스팩터(X-Factor)라는 용어는 <그림 1>의 ③과 같이 몸통(어깨)의 회전각과 힙의 회전각의 차이이다. 엑스..   
▲2021년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웰스파고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로리 맥길로이가 최종라운드에서 스윙을 하는 모습(왼쪽)과 우승을 확정한 후 볼을 팬들에게 전달하는 모습(오른쪽)이다. 사진제공=ⓒAFPBBNews = News1 [골프한국] 여..   
▲사진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간판스타인 로리 맥길로이가 2021년 마스터스를 위해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연습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AFPBBNews = News1 [골프한국] 지난 칼럼까지는 클럽 및 볼과 관련된 요인들에 관하..   
▲사진은 2009년 마스터스 토너먼트에서 경기하는 타이거 우즈와 게리 플레이어의 모습이다. 사진제공=ⓒAFPBBNews = News1[골프한국] 골프 경기는 적어도 4시간 이상이 소요되며, 악천후로 대회가 지연되면 하루 종일 경기해야 하는 경..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아이언 클럽을 선택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AFPBBNews = News1[골프한국] 에이팩스(Apex)는 <그림 1>과 같이 타구된 볼의 최대 높이이며, 랜딩앵글과 구름에 영향을 미친다.▲<그림 1> 제공=..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경기 도중에 간식을 섭취하며 영양을 보충하는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사진제공=ⓒAFPBBNews = News1 [골프한국]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체 훈련과정에서 영양 관리는 중요하다. 올바른 영양 식단을 통해..   
▲미국프로골프 투어에서 활약하는 '아이언맨' 임성재가 샷을 하는 모습이다. 사진제공=ⓒAFPBBNews = News1[골프한국] 런치디렉션(Launch Direction)은 <그림 1>과 같이 임팩트 직후 타깃라인 대비 볼의 출발 방향으로 풀(Pull), ..   
▲2021년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RBC 헤리티지에서 동반 경기한 맷 쿠차와 김시우 프로. 사진제공=ⓒAFPBBNews = News1 [골프한국] 지난주 열린 PGA투어 RBC헤리티지 3라운드에서 매우 흥미로운 장면이 발생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