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정보 > 선수정보 > 박상현

관련선수 레슨
골프는 스코어 싸움이다. 경쟁자를 압도하기 위해서는 좀 더 낮은 스코어를 기록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그린을 미스했을 때 만회하는 리커비리샷과 그린에서 볼을 홀에 집어넣는 멋진 퍼팅 실력이 필요하다. 박상현과 김도훈이 상..
골프는 스코어 싸움이다. 경쟁자를 압도하기 위해서는 좀 더 낮은 스코어를 기록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그린을 미스했을 때 만회하는 리커비리샷과 그린에서 볼을 홀에 집어넣는 멋진 퍼팅 실력이 필요하다. 박상현과 김도훈이 ..
이름만으로도 아마추어 골퍼를 위축시키는 ‘벙커’. 이 모래 해저드에 볼이 빠지면 당황부터 하고, 볼과 마주했을 때 어쩔 줄 몰랐다면 주목하시라. 박상현과 김도훈이 벙커에서 보다 쉽게 볼을 탈출시키는 두 가지 비법을 소개한..
이름만으로도 아마추어 골퍼를 위축시키는 ‘벙커’. 이 모래 해저드에 볼이 빠지면 당황부터 하고, 볼과 마주했을 때 어쩔 줄 몰랐다면 주목하시라. 박상현과 김도훈이 벙커에서 보다 쉽게 볼을 탈출시키는 두 가지 비법을 소..
결과만큼 과정도 중요하다. 좋은 스코어를 기록하더라도 샷이 볼품없다면, 에티켓이 부족하다면 멋있는 골퍼가 될 수 없다. 박상현과 같은 아이언샷을 몸에 익히고, 상대방의 샷에 "굿샷"을 외치는 김도훈을 따라해 보자. 동반자..
샷이 잘 안 된다고 인상을 쓰면 다음 샷도 망칠 가능성이 커진다. 긍정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결과를 만드는 법. 동반자와 페어웨이를 걸으며 즐겁게 대화를 나눠보자. 분명 곧게 뻗어가는 샷을 하게 될 것이다. POINT LES..
더욱 뛰어난 기량을 갖춘 골퍼가 되고 싶다면 프로를 따라하자. 박상현과 김도훈이 여러분의 롤모델이 되어 준다. 드라이버샷을 페어웨이에 적중시키고 싶다면 프로의 이 동작을 주목하자. 티잉그라운드에 올라 잔디를 뜯어 ..
KPGA 투어 프로 박상현이 실시하고 있는 ‘케틀벨 스윙’ 운동은 파워를 증대시키는 데 가장 탁월한 운동 중 하나다. 이 동작은 전신운동이면서 유산소운동의 효과까지 있어 폭발력 향상에 더 없이 좋다. 이번 호에서 소개하는 케틀..
고정된 척추를 기준으로 상·하체를 회전하는 것은 골프 스윙의 매우 중요한 기본기다. 중심축이 흔들리지 않아야 안정적인 스윙 구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독자들의 안정적인 스윙을 돕기 위해 척추각을 견고하게 구축할 수 있는 ..
(좌) 볼을 왼발 뒤꿈치에 정확히 두고 있다. 스탠스의 넓이는 양 어깨가 들어갈 정도로 안정적인 모습이다. 그립은 왼손(스트롱)을 덮어 방향성 보완에 좋다. 양발의 체중 분배는 우측 6, 좌측 4 정도다. (우)어드레스 상태에서 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