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정보 > 골프용어

plus player, 플러스 플레이어
핸디캡이 0보다 위인 플레이어다. 플러스 1이라든가 플러스 2의 플레이어라고 말한다.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through the green, 스루 더 그린
티잉 그라운드와 해저드, 그린을 제외한 코스내의 모든 지역을 말한다.
thin, 씬
공의 중심선 부분을 치는 것이다.
tie, 타이
동점을 말하는데, 경기에서는 최소 타수의 사람이 2인 이상 있을 때 이것을 타이라 한다.
tiger slam, 타이거 슬램
타이거 우즈의 메이저 4연승을 가리킨다. 우즈는 2000년에 3승, 그 다음해 봄에 1승의 연속 우승으로 복수 시즌 4연속 우승을 하여 타이거 슬램이라는 새로운 용어를 만들었다.
topped shot, 탑트 샷
볼의 상반부나 그 위를 타격하는 샷이다. 낮은 탄도의 샷으로 탑 스핀 양이 많다.
turf, 터프
원래 터프란 잔디란 뜻인데, 골프에서는 볼이 놓여 있는 뒤쪽 땅을 치는 것을 말한다. 클럽 헤드가 볼의 뒤쪽 지면을 먼저 치는 바람에 클럽 헤드가 잠깐 튀어 올랐다가 볼을 치게 되는 미스 샷이다.
take it, 테이크 잇
그린에서 원 퍼팅이 확실할 때 퍼팅을 하지 않고 홀인한 것으로 인정하거나 동의하는 것이다.
take away, 테이크어웨이
클럽을 뒤로 빼는 시작 동작이다. 백스윙의 앞 부분이다.
two shotter, 투 샤더
2타로 그린에 온(on) 시켜야 할 파 4의 홀이다.
tee, 티
(1)드라이버 샷을 하기 위해 볼을 올려놓은 나무못. (2)한 홀을 시작하는 지역으로 티 박스 또는 티 그라운드라고 한다. 티에는 레귤러 티(regular tee), 레이디 티(lady tee), 백 티(back tee) 등이 있다.
tee shot, 티 샷
티에서 볼을 치는 것이다.
tee up, 티 업
볼을 치기 위하여 티 그라운드 위에 볼을 그대로 놓아 두거나 혹은 티나 모래 등을 사용하여 지면으로부터 볼을 높이는 것이다. 이것을 티잉이라고도 한다.
tee off, 티 오프
첫 홀에서 볼을 처음으로 스트로크 하는 행위로 플레이를 시작한다는 뜻이다.
teeing ground, 티잉 그라운드
플레이를 시작하는 홀의 스타트 장소를 말한다. 2개의 티 마커 바깥쪽 한계로 전면과 측면이 한정되며 측면의 길이가 2클럽 길이인 직사각형의 공간이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