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정보 > 골프용어

single, 싱글
(1) 골프 경기는 보통 2~4인이 하지만, 특히 2인이 라운드를 하는 것을 말한다. (2) ‘핸디캡’이란게 대부분 72타를 기준으로 얼마를 더 치느냐를 표시하는 것이다. 이 숫자가 적을수록 실력이 좋은 것을 의미한다. 싱글이란 핸디캡이 1~9까지의 사람을 가리키는데 즉, 73~81타를 치는 골퍼다. 이처럼 핸디캡이 한자리수인 사람들을 ‘싱글’이라 하고, ‘싱글골퍼’ ‘싱글핸디캡’ 등의 표현도 사용한다.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lie, 라이
낙하된 볼이 멈춰 서 있는 위치 또는 상태를 말한다. 라이를 개선하는 행위는 반칙이다.
late hit, 레이트 히트
딜레이드 히트처럼 다운 스윙 때 클럽 헤드의 되돌아오는 동작을 늦춰서 순발력을 증가시키는 타법이다.
lob shot, 로브 샷
그린 주변에 로프트가 많은 클럽으로 볼을 높이 띄워 치는 샷을 말한다. 어프로치 샷이며, 피칭 샷의 하나이다.
loft, 로프트
클럽 타면의 각도 또는 경사도이다. 클럽 헤드의 타면(face)이 위를 향한 각도, 그 각도가 클수록 볼이 높게 뜬다.
long game, 롱 게임
긴 아이언과 우드 클럽으로 치는 샷이다.
loose Impediments, 루스 임페디먼트
고정되어 있지 않거나 또는 생장하지 않고, 땅에 단단히 박혀 있지 않으며, 볼에 부착되어 있지 않은 자연물이다. 예를 들어 돌, 나뭇잎, 나뭇가지 같은 것들과 동물의 분, 벌레들과 그들의 배설물 및 이것들이 쌓여 올려진 것들을 말한다. 특별히, 퍼팅 그린 위에 있는 모래 및 흩어진 흙은 루스 임페디먼트 이지만, 그 이외의 장소에서는 루스 임페디먼트가 아니다. 스루 더 그린에서는 루스 임페디먼트를 제거할 수 있지만, 볼이 움직이면 1벌타이다. 해저드 내에서는 루스 임페디먼트를 제거하는 것도, 만지는 것도 할 수 없다. 그린 위에서는 루스 임페디먼트를 제거할 수 있으며, 이 때 볼이 움직여도 벌은 없다. 또한 흙덩어리는 루스 임페디먼트이지만, 볼에 부착되어 있을 때에는 루스 임페디먼트가 아니므로 제거할 수 없다.
lip-out, 립 아웃
볼이 컵 가장자리에는 닿았지만 들어가지 않는 것이다.
lost ball, 분실구
경기 도중에 잃어버린 볼이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