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정보 > 골프용어

on, 온
볼이 그린 위에 올라간 것이다.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bardon grip, 바든 그립
해리 바든에 의해 창안된 그립으로, 오른쪽 새끼손가락을 왼손 집게손가락 관절 위에 올려놓는 방법으로 오버래핑 그립이라고도 한다. 가장 흔한 그립 방법으로, V 자 그립이라고도 한다.
bite, 바이트
볼에 백 스핀이 먹어 떨어진 지점에서 바로 멈추는 현상이다.
back spin, 백 스핀
볼의 역회전으로, 로프트가 있는 클럽으로 올바르게 친 볼은 백스핀으로 나간다.
back tee, 백 티
티잉 그라운드에는 프론트 티, 미들 티와 백 티 및 레이디스 티 등이 있다. 백 티는 상급자용으로 티잉 그라운드의 후방에 마련된 티인데, 챔피언 티 혹은 토너먼트 티라고도 한다. 코스의 정규 거리는 백 티로부터 계산하며, 프론트 티보다 5~30cm 뒤쪽이다.
back swing, 백스윙
샷을 위해 클럽을 후방으로 들어올리는 동작이다. 좋은 백 스윙은 좋은 샷의 원동력이 된다.
birdie, 버디
규정 타수인 파보다 하나 적은 타수로 홀인 하는 것으로, 1언더파이다. 미국에서 Bird는 칭찬, 명예, 찬사의 뜻으로 쓰이는 것에 기인한다.
buffy, 버피
보통 우드 클럽의 4번을 가리키는데, 스푼보다 헤드가 조금 작고, 또 로프트는 크다.
bunker, 벙커
장해물의 일종으로, 경기규정에서는 벙커는 그 주위보다도 깊거나 표면의 흙을 노출시키고 또는 모래를 깔아 놓도록 되어 있다. 벙커는 비치, 샌드 홀, 샌드 박스 등 별칭이 많다. 또한 벙커에는 페어웨이의 좌우에 있는 사이드 벙커, 거의 중앙 부근까지 나와있는 크로스 벙커, 그린 주변에 있는 그린 벙커, 잡초류가 깔려있는 그라스 벙커(grass bunker) 등으로 구분한다.
bunker shot, 벙커 샷
벙커 안의 볼을 그린 또는 페어웨이로 쳐내는 타법이다. 벙커 샷일 때에는 클럽을 모래에 닿게(sole)해서는 안 된다.
best ball, 베스트 볼
(1)보통은 최소의 타수의 볼을 베스트 볼이라고 한다. (2)베스트 볼 매치는 골프 경기의 한 방식이다. 경기에서는 1인 대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의 매치 플레이로, 인원수가 많은 쪽은 각자 자기 볼로 플레이하고 각 홀의 최소 타수를 얻은 사람의 스코어와 대항하는 방식이다.
bare ground, 베어 그라운드
잔디나 풀이 나지 않아서 흙이 드러나는 맨 땅이다.
bet, 베트
내기 또는 도박을 의미한다.
bent grass, 벤트 그라스
퍼팅 그린에 쓰이는 상록의 서양 잔디로, ‘그린용 잔디’로 알려져 있다. 30종 이상의 종류가 있으며, 여름에 약한 것이 단점이다.
bogey, 보기
보기는 홀 하나를 기준으로 기준타수 보다 하나를 더 칠 경우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Par 5인 홀에서 기록한 타수가 6타라면 ‘보기’라고 한다. 그러므로 더블 보기는 2오버 파를 말한다. 그러나 영국의 경우는 스크래치플레이어(scratch player)가 낼 수 있다고 생각되는 기준 타수를 말한다.
bogey Player, 보기 플레이어
18홀을 기준으로 플레이어가 매 홀마다 보기를 하면 최종타수는 72+18=90이다. 바로 이 골퍼의 핸디캡이 18인 것이다. 그리고 평균 핸디캡이 18 정도인 플레이어를 ‘보기플레이어’ 라고 한다.
   1   2   다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