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화한' 맥길로이-존슨, '머뭇거린' 우즈-미켈슨 앞지른 전초전?

  • ▲사진은 로리 매킬로이와 더스틴 존슨(상단), 필 미켈슨과 타이거 우즈(하단)의 모습이다. ⓒAFPBBNews = News1


    [골프한국 권준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시즌은 중단됐지만, 소수 인원이 출전하는 자선 경기 이벤트가 잇달아 기획되면서 골프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지난달 말 미국 텍사스주 매리도 골프클럽에서 열린 54홀 자선 경기에서는 PGA 투어 2019-2020시즌 페덱스컵 랭킹 19위에 올라있는 스코티 셰플러(미국)가 PGA 2부인 콘페리투어 선수 윌 잘라토리스를 상대로 우승했다. 올해 2월 푸에르토리코 오픈에서 PGA 투어 첫 승을 거둔 빅터 호블랜드(노르웨이)는 3위에 올랐다.


    5일(한국시간) PGA 투어가 직접 공개한 새로운 이벤트에는 최정상급 선수들이 출전한다.

    지난 3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 나왔다가 1라운드 후 경기 중단으로 아쉬움을 남겼던 로리 맥길로이(북아일랜드), 더스틴 존슨(미국) 등 4명이 두 달간의 공백을 깨고 필드 무대로 복귀한다. 

    이달 중순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TV로 중계되는 자선 경기에 참가하기 위해서다.

    PGA 투어는 "현지시간 5월 17일 미국 사우스 플로리다의 세미놀 골프클럽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선 스킨스 골프 경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이름 '테일러메이드 드라이빙 릴리프 트레일러'에서 알 수 있듯이, 골프용품 업체 테일러메이드가 타이틀 스폰서로 나섰고, PGA 투어와 미국 NBC 스포츠, 영국 스카이 스포츠 등이 중계할 예정이다. 

    유나이티드헬스그룹은 이 자선 골프 경기를 통해 미국간호사재단과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300만달러(약 36억7,000만원)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또 미국 보험사인 파머스 인슈어런스는 버디-이글 풀에 100만달러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처럼 이 대회는 400만달러의 초기 기금을 바탕으로 한다. 아울러 PGA 투어는 라이브 기부 플랫폼 고펀드미에 시청자들의 추가적인 코로나19 구제 모금을 독려할 계획이다. 

    18홀 2인조 팀 스킨스 대회에 출전할 4명: 페덱스컵 2회 챔피언 로리 맥길로이와 PGA 투어 통산 20승의 더스틴 존슨이 한 팀을 이뤄, PGA 투어 슈퍼스타 리키 파울러(미국), 2019년 첫 투어 우승자 매슈 울프(이상 미국) 팀과 대결한다. 파울러와 울프는 오클라호마 주립대 동문이다.

    세미놀 골프클럽은 오랫동안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클럽 중 하나로, 이 골프장의 첫 골프 경기 방송이다. 다만, 현장에서 관람이 허용되지 않는다.

    미국 CBS스포츠는 "이것은 코로나19가 시작된 이후 미국에서 열리는 첫 라이브(비경쟁) 스포츠 행사일 수도 있다"고 기대했다.


    이보다 앞서 타이거 우즈와 필 미켈슨도 미국프로풋볼(NFL) 스타 출신 톰 브래디, 페이튼 매닝(이상 미국)이 합세한 코로나19 극복 자선 경기 '더 매치: 챔피언스 포 채리티'를 추진하고 있으나, 아직 대회 장소와 날짜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USA투데이 등 현지 매체들은 5월 24일에 미국 플로리다주 허비 사운드의 메달리스트 골프클럽 개최를 유력하게 보고 있다.

    다만, 현재로서는 타이거 vs 필의 세기의 대결보다, PGA 투어 일정에 공식화된 맥길로이-더스틴 존슨 vs 파울러-울프 스킨스 대결이 먼저 치러질 전망이다.

    6월 11일 찰스 스왑 챌린지로 PGA 투어 정규시즌을 재개하는 가운데, 사전에 정상급 선수들의 경기를 지켜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추천 기사: "무엇이" 타이거 우즈를 위대한 선수로 만들었나?

    추천 기사: '사회적 거리두기'로 애매해진 '홀인원이냐, 아니냐?'

    추천 칼럼: 주말골퍼들의 최대 실수, '파'에 대한 오해

    /골프한국 www.golfhankook.com  /뉴스팀 golf@golfhankook.com


    입력시간 : 2020-05-06 07: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