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레슨 > 골프 트레이닝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 북마크
싸이월드 공감
[투어 프로의 보디 트레이닝 노하우] 전인지의 좋은 스윙의 핵심, 튼튼한 코어 구축
안정적이고 파워풀한 스윙을 위해서는 튼튼한 코어가 뒷받침돼야 한다.
정리_성승환 기자, 사진_박광희(스튜디오APPLE)
골프 스윙에 있어 코어(Core)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코어 강화는 기본적으로 척추의 부상을 방지하고 몸의 회전을 원활하게 해주며, 파워까지 향상시켜주는 중추적인 부분이기 때문이다. 이에 전인지가 코어 근력 향상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운동 비법을 소개한다. 바쁜 직장인들도 집이나 사무실 등 실내 공간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유용한 동작이다.

앉아서 하는 메디신볼 트위스트

의자와 약간의 중량감이 느껴지는 볼을 준비한다. 볼이 없다면 액체를 가득 채운 2리터짜리 페트병도 좋다. 첫 번째 동작으로 의자에 앉아 상체를 뒤로 살짝 눕힌다. 이때 가슴을 펴고 메디신볼을 가슴 앞에 들고 있어야하며 골반 앞쪽이 몸통과 벌어지는 느낌으로 상체를 눕혀야 한다. 그리고 난 후 시선은 앞쪽에 고정하고 몸통을 회전한다. 오른다리를 위로 들면 오른쪽으로 회전하고 왼다리를 들면 왼쪽으로 회전한다. 머리는 계속 고정돼 있어야하며 좌우로 밀려서도 안 된다. 오른쪽 10회, 왼쪽 10회로 총 4회 반복한다.

운동 효과

스윙 시 팔을 많이 사용하는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아주 좋은 운동이다. 몸통의 꼬임이 어떤 식으로 이뤄져 스윙에 활용돼야 하는지 알게 해주는 운동이다. 트위스트를 해줌으로써 코어 앞쪽은 물론 측면까지 강화시켜주고 골반 앞쪽 근육까지 강화시켜 백스윙과 폴로스루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느끼게 해준다.   골프한국(www.golfhankook.com)






자료제공골프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