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눈의 초점을 정확히 맞추는 것이 파워 증대의 열쇠다.

TJ 토마시(PGA 골프 러닝 앤 퍼포먼스 센터, 포트 세인트 루시, 플로리다 2005년부터 100대 교습가)
이번 레슨이 유용한 골퍼
1 볼을 원하는 만큼 멀리 때려내지 못하는 골퍼
2 오른쪽 눈을 지배적으로 사용하는 골퍼
3 회전 동작을 최대로 취할 때 동작이 편안하지 않은 골퍼

실수 유형
백스윙 때 회전 동작을 최대로 취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어쩔 수 없이 팔과 클럽을 공중으로 빠르게 들어 올리고 있다. 그 결과 약하고 가파른 스윙이 나오면서 볼을 빗맞히게 되며 드라이버샷이 슬라이스가 되거나 파워가 부족하다. 자신의 지배적인 눈(오른쪽)이 볼에서 떨어지는 것이 걱정돼 드라이버샷을 망치는 원인이 되고 있다.

고치는 법
이를 고치는 열쇠는 백스윙의 톱 단계 때 오른쪽 눈을 볼에서 떼고 왼쪽 눈의 활용에 익숙해지는 것이다. 일단 이러한 능력을 개발하고 나면 백스윙을 더욱 최대로 만들 수 있으며 다운스윙을 할 때 정확히 스윙면을 타고 가게 된다. 그러면 파워 증대가 뒤따른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오른쪽 눈에 안대를 하거나 그냥 눈을 감는다. 후자의 방법을 이용할 때는 눈을 뜨지 않도록 조심한다.

2. 오른쪽 눈을 계속 감은 상태에서 드라이버로 스무 개의 볼을 때린다. 매번 몸을 볼의 뒤쪽으로 최대한 틀고 왼쪽 눈은 볼에 초점을 맞춘다.

3. 회전 동작을 최대로 하는 똑같은 스윙을 안대를 벗거나 오른쪽 눈을 뜬 상태에서 그대로 반복한다. 스윙하는 동안 왼쪽 눈을 사용하는 방법에 익숙해지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다.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