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line, 리얼라인 골프볼

골프볼을 밀도 높은 물에 넣으면 수면 위로 떠오른다. 이때 무거운 부분이 아래, 가벼운 부분이 위를 향한다. 수면 위로 드러난 커버 중앙에 점을 찍으면 중심점, 점을 따라 선을 그으면 중심선이 잡힌다.
리얼라인 정상화 이사
골프계를 이끌어가는 브랜드는 메이저와 마이너로 나뉜다. 막대한 자금과 기술이 더해진 빅브랜드가 있는 반면, 규모의 경쟁에서 뒤져 빛을 보지 못하는 브랜드도 있다. 이에 따라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했지만 브랜드 파 워가 약해 빛을 보지 못하는 제품들을 널리 알리기 위한 후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괜찮은 브랜드와 제품을 찾아내 <서울경제골 프매거진>이 홍보의 창이 돼주는 것이다. 이달에 소개할 제품은 리얼라인 골프볼이다.

특명, 골프볼 일관성 높이기
대부분의 골프볼 브랜드가 신제품 출시 때 '일관성 향상'을 빼놓지 않고 소개한다. 무슨 말일까. 일관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고, 소정의 성과를 거뒀다는 의미의 소개다. 결과적으로 골프볼은 일관되지 않음을 뜻한다.

다시 살펴보면 이렇다. 모든 공산품은 생산 과정에서 제품 간 편차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모든 제품이 천편일률적일 수 없어서다. 때문에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 측은 '오차 범위 내'범주로 포괄해 편차가 있는 제품을 시장에 유통한다.

골프볼도 마찬가지다. 모든 볼이 동일하지 않다. 겉보기에는 같은 볼이지만 샅샅이 들여다보면 차이가 나타난다. 대표적인 것이 편심이다. 골프볼은 2~5중 구조로 이뤄져 있다. 코어부터 레이어, 커버까지 각각의 위치와 두께가 동일하게 만들어지기 힘들다. 기술의 발전으로 편심이 최소화되는 추세지만 완벽하게 없어지지 않는다.

리얼라인 골프볼은 이런 제품
리얼라인 골프볼은 '일관성이 부족한 골프볼'때문에 탄생했다. 앞서 소개했듯이 모든 골프볼은 일관성 없이 오차범위 내에서 편심이 존재한다. 리얼라인은 편심을 최소화하고, 편심에 의한 영향을 덜 받도록 중심점을 찾은 볼이라고 할 수 있다.

골프볼의 중심을 찾는 방법은 익히 알려져 있다. 밀도가 높은 물에 골프볼을 넣으면 떠오르고, 가장 무거운 부분이 아래로 향한다. 수면 위로 드러난 부분에 점을 찍으면 그곳이 중심점, 선을 그으면 중심선이 된다. 또한 이 과정에서 볼의 중심점이 최대한 늦게 잡힐수록 편심이 적은 볼이라는 사실도 알게 된다.

리얼라인의 골프볼이 우수성을 주장하는 것은 모든 볼을 검수해 중심점을 찾고, 이때 편심이 큰 볼은 걸러냈다는 이유에서다. 기본적으로 일관성 확보에 주력했다는 입장이다. 또한 중심점을 잇는 중심선은 티샷과 퍼팅 때 볼의 움직임에 변수를 없애는 원동력으로 설명된다. 평지에서 볼을 굴릴 때 무게중심을 따라 굴리면 똑바로 구르는 반면 한쪽으로 무게가 치우친 볼은 그 방향으로 휘어진다. 티샷에서도 중심선을 정렬해 타격하면 사이드스핀 외에 무게중심에 의한 볼의 휘어짐을 없앨 수 있다.

한편 볼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기술은 해외 기업으로부터 이전, 확보했다고 한다. 대만의 볼 공장을 인수했고, 미국의 골프볼 설계사로부터 라이선스를 주고 커버를 디자인했다. 상향평준화되어가는 골프볼 기술이 대거 접목됐다는 점, 중심점을 찾아낸 기술, 일관성을 높인 전수검사가 리얼라인 골프볼의 우수성 주장에 힘을 더한다고 할 수 있다. 1899-7290

Mini Interview "볼 불만족 시, 케이스만 가져와도 환불해드려요"

중심점을 찾고, 중심점을 따라 치더라도 둥근 볼이 회전하며 구르면 큰 의미가 없지 않나요?
평지에서 볼이 굴러간다고 가정하죠. 만약 오른쪽이 무거운 부분이라면 볼은 오른쪽으로 휘어집니다.
경사지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볼이 둥글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면 편심이 큰 볼이 경사를 더 많이 타게 됩니다. 그만큼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는단 뜻이죠. "라이를 덜 먹는다." 리얼라인 골프볼을 사용해본 프로들이 가장 많이 한 말입니다.

중심점을 찾았다는 것만으로 리얼라인이 타 골프볼 브랜드와 비교해 우수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세계적인 골프볼 브랜드가 있습니다. 그들과 비교해우리는 규모가 작습니다. 그들의 자본력, 기술력이 더 뛰어나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최근의 골프용품 성능은 상향평준화 추세입니다. 그만큼 기술이 발전했다는 뜻이죠. 리얼라인은 대만의 골프볼 공장을 인수해 자체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과거 일본, 미국 브랜드의 볼을 생산했던 곳입니다. OEM 볼을 만들던 기술력이 있고, 기술자들이 있다는 뜻입니다. 또한 커버 디자인은 미국의 유명 회사에 의뢰해 설계한 것입니다. 리얼라인이 좋은 볼을 만들 수 있는 원동력입니다.

제품을 사용해본 골퍼들의 만족도는 어떠한가요?
리얼라인 타깃은 모든 수준의 골퍼가 아닙니다. 우리는 초중급 골퍼를 대상으로 골프볼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가장 적합한 볼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브랜드라고 자부합니다. 제가 골프를 해보니 슬라이스가 덜 나는 볼이 필요했고, 조금은 저렴한 볼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골퍼를 위해 볼을 만들었습니다. 중심점을 찾고, 중심선을 그은 이유가 그것입니다. 특히 모든 볼을 전수검사한다는 점에서 일관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리얼라인 골프볼 사용 후 만족하지 못한다면 100% 환불해주고 있습니다. 볼 없이 케이스만 가져와도 환불해줍니다. 자신감의 표시죠.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 환불을 받아간 골퍼가 1명도 없습니다. 그만큼 만족한다는 뜻이죠.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