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경제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 북마크
싸이월드 공감
[한국 10대 코스] 5위 골든비치 리조트
미래가 더 밝은 골든비치
명코스는 입지부터 다르다고 한다. 이런 면에서 골든비치는 시작부터 좋았다. 산 좋고 물 좋은 강원도 양양에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덕분에 강원도의 우거진 숲과 맑은 공기는 덤으로 얻을 수 있었다.

코스설계도 남달랐다. 아름다운 자연을 파괴할 수 없어 있는 그대로를 활용했다. 넉넉한 부지를 활용한 만큼 자연스러움은 극치를 이뤘다. 그리고 어느새 한국 10대 코스 선정에서 빠지지 않는 단골이 됐다. 벌써 네 번째 선정이다. 조금씩, 아주 천천히 변하는 자연을 돌아봤을 때 그때서야 알아챌 수 있듯이 골든비치도 조용히 명 코스로 향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단순히 입지 조건만으로 명 코스가 된 것은 아니다. 자연을 인정하고 변화에 수긍하려는 생각이 비로소 한국 10대 코스라는 가치로 인정받은 것이다. 이를 위해 전문가들의 조언을 쉽게 지나치지 않았고, 코스 보완과 수정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특히 골든비치의 코스관리 상태는 국내 최고 수준으로 꼽힌다. 명 코스의 기본은 코스관리라는 생각을 항상 갖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홀별 책임자를 두는 등 코스관리에 각별한 애정을 쏟는다. 자연을 아끼고 가꾸려는 마음이 코스를 통해 그대로 보여지고 있는 것이다.

골든비치는 총 27개 홀을 갖추고 있다. 소나무 숲이 장관인 파인 코스, 연어가 고향을 향해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힘차고 리드미컬한 코스를 이름에 반영한 새먼 코스, 바다 조망과 설악산의 절경이 훤히 보이는 시뷰 코스가 그 주인공이다. 각각의 코스는 어느 하나 모자람이 없다. 그러나 여기서 끝이 않는다. 리조트 내에 대규모 프로젝트인 양양국제공항 관광단지 조성을 준비 중이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퍼블릭 코스 9홀 증설과 물놀이 시설, 골프텔 등을 추가 건설 예정이다. 쉼 없이 달려가는 골든비치의 앞날이 희망찬 이유다.


INFORMATION
회사명: ㈜새서울레저
클럽명: 골든비치 리조트
대표: 권기연
개장: 2007년 8월17일
규모: 27홀(파109, 10,521야드)
설계자: ㈜오렌지엔지니어링
위치: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 산250
홈페이지: www.gogoldenbeach.co.kr



자료제공골프매거진


입력날짜 : 2015-09-08 16:4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