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IT/과학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 북마크
싸이월드 공감
보이스캐디, 골프에 IT를 더하다
브랜드 라인업 ㈜유컴테크놀러지
글_류시환 기자
골프용품 브랜드는 골퍼의 선호도를 고려해 같은 용품 카테고리에 다양한 모델을 라인업한다. 골퍼들은 이러한 라인업이 ‘골퍼의 수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오해한다. 하지만 ‘수준’수준’보다 디자인과 기능을 따지는 것이 좀 더 현명한 골프용품 선택법이다. 지금부터 클럽 브랜드의 대표 라인업을 분석해본다.


골퍼라면 누구나 실력 향상을 원한다. 과거, 골퍼들이 골프 실력 향상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라면 그저 샷을 가다듬고 경험을 더해가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아니다. 첨단의 장비를 보유하는 것이 실력 향상부터 나아가 스코어를 줄이는 지름길이 된다.

예를 하나 들어보자. 볼에서부터 홀까지 정확한 거리를 측정한 골퍼와 캐디가 거리를 알려준 골퍼 중 누가 더 유리할까. 골프장에 오래 근무했더라도 사람인 캐디의 정확도는 한계가 있다. 당연히 정확한 거리를 측정한 골퍼가 유리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정확한 거리를 측정할 수 있을까. 이 물음에 답을 알려줄 회사가 있다. 바로 세계 골프IT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유컴테크놀러지(www.ucommtech.com)다. 보이스캐디라는 이름으로 GPS 거리측정기부터 레이저 거리측정기까지 첨단 IT 기술로 골프를 스마트하게 만들어준 회사다.

다양한 종류의 거리측정기를 출시하고 있으니 골퍼들로서는 선택의 폭도 넓다. 지금부터 골프에 IT를 접목해 골퍼의 실력 향상을 돕는 보이스캐디를 만나보자.



▶ 보이스캐디 VC300골드

거리측정기의 기본인 모델이다. 보이스캐디 VC300골드는 4세대 음성형 골프거리측정기의 결정체로 간편한 거리만을 측정하기 원하는 골퍼들의 필수제품이다. 24g의 초경량으로 모자 착용 시 무게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으며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인해 사용이 편리하다. 보이스캐디만의 골프 GPS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세계 최초 개발, 최다 골프장 지도 자체 보유라는 타이틀을 수식하고 있다.



▶ 보이스캐디 디스플레이 거리측정기 D1

D1은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거리측정기로 불린다. 허리에 착용하는 순수 벨트형 거리측정기로 사용이 간편하고 착용 시 이질감이 적다. 특히 라운드 중 원하는 정보를 보고 싶을 때만 비밀스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최상의 골프 GPS 기술을 보유한 보이스캐디 기술력의 정수이며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D1은 전 세계 4만여 개 골프 코스 정보가 내장됐고, 코스 및 데이터 업데이트는 보이스캐디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 보이스캐디 워치 T2

보이스캐디 워치 T2는 손목시계 타입의 스마트 골프 거리측정기다. 이전의 부착형 거리측정기보다 넓어진 화면이 장점이다. 특히 최초로 스마트스코어링 기능이 내장돼 스코어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스코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손목에 차는 기기인만큼 언제 어디서든 시계를 보듯 화면에 표시된 정보만 바로 확인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스포츠 시계로 착용할 수 있다.



▶ 보이스캐디 레이저2

보이스캐디 레이저2는 더욱 강력해진 여러 기능을 탑재함과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이다. 기존 고가의 수입산 거리측정기에만 있던 원터치 핀시커, 졸트&블링킹 기능 외에도 꼭 필요한 광학 6배율의 렌즈와 슬로프 보정거리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원터치 핀시커 기능은 한 번의 터치로 그린 주변 원거리에서 핀으로 이동 시 광학기술로 핀을 감지하는 기능이다. 핀 감지 시 졸트(진동)와 블링킹(화면 깜빡임) 동작이 작동해 사용자에게 핀 감지에 대한 확신을 준다. 현존하는 레이저 거리측정기 중 가장 빠른 제품으로 라운드 중 원하는 거리를 신속하게 측정할 수 있다. 한편 국산브랜드로 AS가 빠르고, 보장기간도 1년6개월로 이전보다 6개월 길어졌다.



▶ 보이스캐디 스윙캐디2

스윙캐디2는 휴대용 종합 구질분석기다. 사용하는 클럽을 선택하고 연습매트 1.5미터 뒤에 거치한 후 사용자가 스윙을 하면 샷거리, 볼스피드, 스매시팩터 등 여러 정보가 모니터에 종합적으로 표시된다. 특히 스윙캐디2는 기존 캐리 거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체 거리가 얼마인지도 알려준다. 또한 기압정보센터를 장착해 더 정교해졌으며, 작은 사이즈로 캐디백에 휴대해 장소에 제약이 없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보이스캐디는 이런 제품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IT 강국으로 평가됩니다. ㈜유컴테크놀러지는 골프를 좀 더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첨단 IT 기술을 골프에 접목, 보이스캐디를 탄생시켰습니다. 뛰어난 기술로 탄생한 제품은 타 브랜드와 비교해 다양성이 압도적입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을 더해 골퍼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보이스캐디와 함께 즐거운 골프하세요.” -㈜유컴테크놀러지 전략마케팅팀 박태근 과장





자료제공골프매거진


입력날짜 : 2015-04-27 10:4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