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 서원밸리 위협하는 아우 서원힐스
2014 TOP 10 NEW COURSES IN KOREA
SEOWON HILLS COUNTRY CLUB

“샷밸류, 관리, 서비스 등 모든 것이 돋보이는 골프장이다”
서원힐스는 ‘한국 10대 코스’에 이름을 올린 서원밸리의 형제 골프장이다. 이전에는 프라이빗 코스 서원밸리 18홀과 퍼블릭 코스 서원힐스 9홀로 운영돼 왔다. 그런데 퍼블릭 18홀이 추가 개장하면서 45홀 대규모 골프장으로 재탄생했다. 주목할 부분은 이전의 서원힐스는 9홀 골프장으로 일반적인 퍼블릭 코스의 전형이었다. 그런데 새롭게 조성된 18홀이 프라이빗 코스 못잖은 시설을 갖춤으로써 서원힐스의 가치를 크게 높여놓았다.

서원힐스의 입지는 예로부터 임금님의 사냥터, 상서로운 땅으로 불리는 명당이다. 이곳에 세계적인 건출설계가 이타미 준의 유작인 클럽하우스, 7,367야드에 달하는 코스까지 훌륭한 시설을 갖춘 골프장으로 탄생했다. 특히 웨스트 코스 8번홀은 색다른 기록으로 유명하다. 국내 단일 홀(파5)로는 최대인 640야드의 거리를 자랑한다. 오르막으로 조성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700야드가 넘는다. 파세이브가 만만하지 않다는 점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와 함께 양잔디로 조성된 코스는 그동안 축적된 코스 관리 노하우를 통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이경철 선정위원의 평가다.

“서원힐스는 샷밸류, 관리, 서비스 등 모든 것이 돋보이는 골프장이다. 쉽고 어려움이 확실해 스코어를 어떻게 관리해야할 것인지 전략이 필요한 코스, 언제나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잔디가 돋보인다.”

한편 서원힐스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골프선수인 박인비가 결혼식을 올리는 골프장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박인비는 오는 10월13일 서원힐스 사우스 코스 8번홀에서 남기협 씨와 확촉을 밝힌다. 골퍼를 위한 공간인 골프장이 결혼식장으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된다.


[INFORMATION]
회사명: 서원레저㈜
클럽명: 서원힐스 컨트리클럽
대표: 오성배
개장: 2012년 10월
위치: 파주시 광탄면 서원길 333번지
코스규모: 이스트, 웨스트, 사우스 코스 27홀(파108, 10,890야드)
코스설계: 송호
홈페이지: www.seowongolf.co.kr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