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TOP 10 COURSES IN KOREA] Ranked.5 골든비치
GOLDEN BEACH GOLF RESORT

소리소문 없이 신흥 명문으로 자리잡은 곳이 골든비치다. 벌써 ‘한국 10대 코스’에 세 번이나 올랐고, 점점 순위를 높여가고 있지만 정작 내색은 하지 않는 곳이다. 그저 묵묵히 코스를 가꾸는 데 더 집중할 뿐이다.

골든비치는 열린 마음을 가졌다. 보다 좋은 코스를 만드는 데 그 누구의 조언도 귀담아 듣기 때문이다. 회원들은 물론 전문가의 목소리까지 한마디도 그냥 흘려 보내는 법이 없다. 그리고 문제가 있다면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반드시 보완하고 수정한다. 모든 명 코스들이 그렇듯이 필요하다면 바꾸고 변화하려고 노력한다는 점에서 골든비치도 마찬가지다. 골든비치가 빠른 시간에 명 코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비결이다.

코스는 한 마디로 흥미롭다. 강원도 양양에 코스가 자리한 만큼 플레이 도중 보이는 넓고 푸른 바다가 플레이어를 반긴다. 한적하고 조용한 코스에서 저 멀리 동해 바다를 배경으로 플레이하는 기분이 일품이다. ‘황금빛 백사장’을 뜻하는 골든비치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 이유다. 도그렉홀 하나 없이 쭉뻗은 페어웨이에서는 어디서나 시원하게 샷을 날릴 수 있고, 완벽하게 독립된 홀간 간격은 독립성을 보장한다. 자연지형을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당초 36홀 부지에 27홀을 조성한 탓이다. 뿐만 아니라 대한골프협회의 코스 레이팅 결과 파74.2의 PGA 규격 코스로 인정받으며 변별력까지 갖췄다.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는 코스가 골든비치다.

골든비치의 장점은 무엇보다 코스관리다. 전 직원이 코스를 수시로 돌며 이상 유무를 기록하는 홀별 관리책임제를 운영하는 등 잡초제거와 디보트 정리, 버티컬 작업까지도 함께 참여한다. 이런 노력들은 골든비치가 이번 ‘한국 10대 코스’의 항목별 평가에서 다양한 부문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는 계기가 됐다. 실제 골든비치는 샷밸류, 공정성, 코스관리 상태, 심미성, 안전성, 시설, 종업원의 친절 및 전문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게 평가 받았다.

앞으로 골든비치는 9홀 증설과 골프텔 증축 등을 계획 중이다. 보다 좋은 코스와 편의 시설로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시키겠다는 포부다.


▶ INFORMATION
회사명: (주)새서울레저
클럽명: 골든비치 골프 리조트
대표: 권기연
위치: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 산250
규모: 27홀(파109, 10,521야드)
개장: 2007년 8월17일
설계: (주)오렌지엔지니어링
홈페이지: www.gogoldenbeach.co.kr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