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TOP 10 COURSES IN KOREA] Ranked.10 서원밸리
SEOWON VALLEY GOLF CLUB

서원밸리는 자연을 존중하고 고향의 정이 느껴지는 편안한 골프장을 지향하고 있다. 때문에 자연친화적인 코스와 인간미가 있는 따뜻함을 골퍼들에게 전해주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단순히 말만 앞서는 것이 아니다. 골퍼가 아닌 일반인을 상대로 가장 큰 이벤트를 여는 곳이 서원밸리이기 때문이다. 바로 ‘그린 콘서트’다.

올해로 벌써 11회째 개최된 이 행사는 골프 문화 인식을 변화시켜 대중화에 앞장서고자 시작됐다. 페어웨이를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골프 체험 이벤트를 여는 등 골프장에 무대를 만들어 콘서트를 갖는다. 뿐만 아니라 벙커를 씨름판으로, 잔디밭을 아이들이 뛰어 노는 공간으로 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먹거리와 자선바자회는 말할 것도 없다. 골프장에서 좋은 추억을 갖게 해 좋은 레저 문화 공간이라는 인식의 변화를 심어주는 것이다. 수익금의 전부는 성금으로 전달한다. 어느새 누적 관람객이 20만 명을 돌파했고, 지난 2012년 12월에는 골프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로 문화관광부 장관상까지 수상했다.

정말 다른 골프장에서는 상상도 못할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이다. 그러나 서원밸리의 힘은 단순히 ‘그린 콘서트’만이 아니다. ‘상서롭고 복된 땅’이라는 파주의 옛 지명인 서원밸리는 금병산 자락에 감싸인 고도 70?170m의 정남향의 분지형 코스로 수 천 그루의 낙락장송이 장관이다.

경기 북부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겨울 골프가 가능한 이유다. 전체적으로 차분한 분위기가 실수만 없다면 코스 공략이 쉬워 보일 수 있지만, 요소요소에 숨겨진 장애물이 정교함을 요구하고, 필요할 땐 장타를 동반한 꼼꼼한 그린 플레이가 재미와 도전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서원밸리는 최근 몇 가지 변화를 가졌다. 코스의 밀식된 수목의 생육을 촉진시키고 경기력과 안전성을 높이고자 수목 추가 식재 및 재배치 작업을 했다. 또한 티박스 주변 관목을 제거하고 확장해 홀 공략의 재미를 가미시켰다. 그린의 품종도 교체해 그린스피드를 향상시켰다.

지난 2012년 12월에는 18홀을 증설해 총 45홀(서원밸리: 회원제18홀, 서원힐스: 퍼블릭 27홀)의 대규모 코스로 재탄생했다. 정문에 여직원을 배치해 첫 대면부터 발상의 전환을 떠오르게 하는 서원밸리는 대중에게 다가가는 따뜻한 골프장이다.


▶ INFORMATION
회사명: 서원레저(주)
클럽명: 서원밸리 골프클럽
대표: 박영호
개장: 2000년 6월27일
위치: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발랑리 산 48-1
규모: 18홀(파72, 7,010야드)
설계자: 이재충
홈페이지: www.seowongolf.co.kr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