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한국 10대 뉴 코스]힐드로사이는 ‘신이 내린 신성한 대지’라는 뜻의 라틴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코스를 앉힌 대지에 상당히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힐드로사이는 ‘새로운 골프문화와 남다른 가치를 추구하는 프리미엄 골퍼를 위한 고품격 자연지향 골프장’으로 소개되고 있다.

힐드로사이의 가장 큰 특징은 코스가 길다는 점이다. 파72 18홀의 총 길이가 7,423야드로 근래 소개된 골프장 중 코스가 가장 긴 곳 중 하나다. 코스가 길다는 것은 그만큼 공략이 어렵다는 뜻이다. 샷거리가 짧은 골퍼라면 공략이 어려울 수밖에 없다. 따라서 ‘스코어가 잘 나오는 코스가 좋은 코스’라고 생각하는 골퍼에게 힐드로사이는 두려운 코스로 느껴진다. 하지만 이런 생각은 코스를 경험하는 순간 깨어진다.

아기자기한 맛과 전략성, 재미를 잘 담아낸 코스 레이아웃으로 오히려 도전욕구를 자극 받는다. 무엇보다 페어웨이를 넓게 만들어 긴 거리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볼이 웬만큼 휘어지지 않고서는 페어웨이를 벗어날 일이 없다. 다만 전략적으로 구성된 레이아웃으로 잠깐의 방심이 큰 화를 불러올 수 있다.

한편 힐드로사이의 코스는 전략성과 흥미를 부여하는 버찌(Birch) 코스와 크고 작은 연못이 조화를 이뤄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제공하는 파인(Pine)코스로 구성돼 있다.

힐드로사이 컨트리클럽
회 사 명_보림개발(주)
대    표_김각수
개 장 일_2011년 7월
위    치_강원도 홍천군 남면 화전리 산223
선정코스_버찌, 파인 코스 18홀(파72, 7,423야드)
코스설계_권동영
홈페이지_www.hilldeloci.co.kr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