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7개의 섬으로 이뤄진 필리핀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뿐만 아니라 뛰어난 골프코스를 자랑하는 곳이다. 최근 골프관광객의 주요 방문지가 된 필리핀은 세계적인 코스설계가들이 코스설계에 참여하며 골퍼들에게 점점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필리핀 관광청에서 추천한 정교한 시설과 뛰어난 코스로 주목받고 있는 골프장을 살펴본다.

FA코리아 컨트리클럽

우수한 골프장이 밀집되어 있는 클락은 필리핀의 대표 골프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이중 클락 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FA코리아CC는 해외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아름답고 훌륭한 한국형 코스라 할 수 있다. 한국인 자본과 기술력으로 만들어졌으며 한국인이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코스 곳곳에는 한국의 흔적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특히 대한민국 지도를 형상화한 16번홀은 백두산에서 티샷을 하고 제주도에서 퍼팅을 하게끔 티잉그라운드와 그린을 구성해 재미를 더했다. 또한 그린 주변이 태극문양으로 만들어진 18번홀은 타국에서 한국의 혼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페어웨이는 전체적으로 업다운이 심하지 않아 여성 골퍼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코스에서는 국립공원인 피나투보 화산과 바위절벽이 조화를 이뤄 마치 돌 병풍을 연상시키고, 그 아래로는 사고비아 강물이 흘러 절묘한 풍경을 연출한다. 한국인이 많이 찾는 만큼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음식과 서비스도 FA코리아에서 경험할 수 있다.

o 위치: Clark Field, Angeles City, Pampanga, Philippines

o 전화: 070-7895-4887

o 홈페이지: www.fakoreacc.com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황창연 기자 hwangcy@hmgp.co.kr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