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7개의 섬으로 이뤄진 필리핀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뿐만 아니라 뛰어난 골프코스를 자랑하는 곳이다. 최근 골프관광객의 주요 방문지가 된 필리핀은 세계적인 코스설계가들이 코스설계에 참여하며 골퍼들에게 점점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필리핀 관광청에서 추천한 정교한 시설과 뛰어난 코스로 주목받고 있는 골프장을 살펴본다.

수빅베이 컨트리클럽

마닐라에서 북서쪽으로 1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수빅베이CC는 과거 미군들의 여가를 위해 조성된 곳이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탄생된 수빅베이는 무공해의 선명한 하늘에서만 볼 수 있는 진홍빛 석양과 푸른 초원이 코스와 절묘한 조화를 이뤄 플레이어의 눈을 쉴 새 없이 즐겁게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코스설계를 맡은 데스몬드 뮤어헤드는 필리핀의 굴곡진 역사에 영감을 얻어 특유의 혼을 각 홀들에 불어넣었고, 수려한 경관을 살려 코스난이도와 다양한 코스 공략을 충족시키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필리핀의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잘 다듬어진 페어웨이와 그린, 그리고 기상천외한 경관도 골퍼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동시에 충족시켜준다. 코스 전체가 정글 안에 꾸며져 있어 놀라움과 의외의 요소들이 숨어 있고, 전략적으로 배치된 70여 개의 벙커와 워터해저드는 세심함을 요구한다. 또한 각 홀마다 난이도를 적절히 배분해 플레이어의 수준에 맞게 코스 공략의 묘미를 더하도록 했다.

o 위치: Subic Bay Metropolitan Authority, Subic Bay, Olongapo City, Zambales Province, Central Luzon Region

o 전화: Manila Line: 632-985-9591,

o Cavite Line: 047-252-6652, 252-6653, 252-1587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황창연 기자 hwangcy@hmgp.co.kr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