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골퍼가 되는 길을 보여준 타이거 우즈에게 감사하며…

Dr. T가 밝히는 타이거 우즈의 비밀: 지구상에 현존하는 골퍼 중 타이거 우즈를 능가할 자가 있을까요? 그에게는 게임을 이기기 위한 모든 조건이 있습니다. 돈 잘 버는 선수이고, 열네 번이나 메이저 대회를 석권했으며, 참 가하는 모든 시합에서의 존재감 등 상대에겐 두려움이겠지만 팬들에게는 기쁨인 골퍼,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플레이어…

우리의 Yin은 타이거 우즈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 아마도 이기는 게임에 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을 겁니다. 이제부터 타이거를 이 지구상에 가장 훌륭한 골퍼로 만든 열 가지 비밀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어릴 때 시작하라 타이거는 한 살 때 골프에 입문(?)했다고 합니다. 아버지의 차고 안에서 장난감을 가지고 놀 듯 볼을 치곤 했다고 합니다.

전폭적인 부모의 지지가 필요하다 어떤 스포츠든 도움을 주는 부모가 필요하지요. 타이거의 어머니는 베이비 시터를 둔 적이 없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적어도 부모 중 한 사람은 골프를 좋아해야 한다 적어도 부모 중 한 사람이라도 골프를 좋아한다면 자연스럽게 골프를 하게 할 것이고, 또한 실력이 향상하는지에 대해 관심이 남다를 수밖에 없겠지요.

훈련 또 훈련 강한 군인이었던 타이거의 아버지는 그의 아들도 군대식으로 훈련시켰다고 합니다. 정신무장 타이거는 다섯 살 즈음부터 심리학자와 상담을 시작했답니다. 스스로 최면을 걸고 어떻게 집중하는지에 대한 조력을 받은 것이죠. 이겨야 하는 이유가 있어야 어린 시절 타이거는 인종차별에 시달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들을 이겨야 한다는 것을 스스로 다지게 되었죠.

팀의 도움이 있어야 타이거는 골프를 팀 스포츠로 인식하게 한 장본인입니다. 전속 트레이너, 영양사, 스윙 코치, 스포츠 심리학자를 고용한 첫 골퍼지요.

No라고 말할 수 있어야 집중을 방해하는 모든 것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 “NO”라고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기겠다는 의지가 확고해야 타이거의 특징을 딱 하나만 꼽아야 한다면, 아마도 승리에 대한 확고한 의지일 것입니다.

조상덕도 있어야 타이거는 복 받은 사람임에 틀림없습니다. 키도 크고, 힘도 좋고. 거의 완벽한 운동 선수의 몸을 타고 났으니까요.

타이거 우즈로부터 배울게 꽤 많지요? 이 비밀들 중 몇몇은 우리가 선택할 수도, 노력으로 얻어질 수도 없지요. 그러나 대부분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답니다. 골프를 잘하고 싶다면 타이거 우즈를 롤모델로 하세요. 전문가의 도움도 받고 인내하며 열심히 연습하는 것이죠. 시간과 신뢰와 돈이 드는 일이지만…

시간을 투자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얻는다면 더 나은 골퍼가 되는 것은 자명한 일이겠죠? 훌륭한 골퍼가 되는 길을 보여준 타이거 우즈에게 감사를 보내며…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