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관성 있는 샷을 위한 하체 근육 강화 운동법.

장수화_ KLPGA 투어 프로, 2014 우리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7위
골프는 회전운동이다. 파워를 최대한 볼에 전달하기 위해서 스윙 시 체중을 싣게 된다. 하지만 이때 스윙 축이 흔들리면 정확한 볼 타격은 물론 일관성 있는 샷도 할 수 없게 된다. 안정된 샷을 위해서는 견고한 스윙 축 만들기가 필수다. 단단한 하체가 바탕이 돼야 몸통회전이 원활하게 이뤄진다. KLPGA 투어 프로 장수화가 보여주는 ‘튜빙밴드 잡아당기기’ 운동은 스윙 축을 견고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하체 안쪽의 근육을 활성화시킨다. 또한 몸이 단단하게 고정되는 효과를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런지하고 튜빙밴드 잡아당기기

상체를 바로 세우고 왼다리를 앞쪽으로 내밀며 런지 자세를 만든다. 앞쪽의 무릎과 뒤쪽의 무릎은 90°가 되는 것이 좋다. 튜빙밴드를 오른편에 고정시키고 튜빙밴드를 잡는다. 이때 상체는 처음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무릎도 좌, 우로 움직이면 안 된다. 튜빙밴드를 가슴 앞쪽으로 당길 때 몸통은 절대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때 가슴을 약간 앞으로 내밀면서 뒤쪽의 견갑골을 조여 준다. 튜빙밴드를 놓을 때도 몸통은 움직여서는 안 된다. 이 동작은 15회 좌, 우로 3회 반복한다.

운동효과

과도한 몸의 움직임은 파워 손실과 스윙축이 움직이는 결과를 가져온다. 일관성 있는 샷을 원하는 골퍼들에게 좋은 운동이다. 스윙 축을 안정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하체 안쪽의 근육을 활성화시킨다. 또한 몸이 단단하게 고정되는 효과를 얻어서 좀 더 정확한 볼 컨택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