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부부의 라운드는 골프에 색다른 재미를 더해준다. 특히 커플룩으로 멋을 낸다면 주변 골퍼들의 부러움 섞인 시선을 경험할 수 있다.

‘리커버리샷’. 실수를 했을 때 만회하는 샷을 잘 해내는 것이 더 좋은 스코어를 얻는 배경이다. 그린 주변 어프로치샷과 벙커샷으로 볼을 홀 근처에 붙인다면 스코어를 지킬 수 있다. 좀 더 뛰어난 리커버리샷을 하고 싶다면 최진호와 나예진의 포인트 레슨을 살펴보시라.


Point Lesson of Choi
모래와 함께 볼을 걷어내라
골퍼에게 벙커는 두려움의 대상이다. 실력이 부족한 골퍼는 아무리 쳐도 볼을 꺼낼 수 없는 곳, 때론 그린 반대편으로 날카롭게 날려 걷잡을 수 없는 곳까지 보내버리는 곳이다. 골퍼들이 벙커샷을 어렵게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물음에 최진호가 꺼내놓은 답은 “연습 부족”이다. 평소 벙커샷을 연습하지 않은 탓에 다른 샷보다 어렵게 느끼는 것이다. 그리고 어떻게 스윙하는지 모르는 것도 문제다. 해결책은 간단하다. 벙커샷은 (볼 뒤) 모래와 함께 볼을 걷어내는 샷을 해야 한다. 뒤땅을 치는 것이다. 페어웨이에서는 뒤땅이 실수지만 벙커에서만큼은 예외다. 뒤땅은 체중이 오른발에 남은 결과물이다. 따라서 체중을 오른발에 둔 상태로 팔만으로 샷을 하면 뒤땅을 치면서 모래와 볼을 함께 걷어낼 수 있다.

POINT
체중을 오른발에 두고 뒤땅을 치면 모래와 볼을 함께 꺼낼 수 있다.


플레이 미드레이어 37만8,000원
체온 유지와 살균, 자외선 차단 등 세 가지 기능이 적용된 소재를 사용한 미드레이어. 등판에 발열기능 패딩을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고 지퍼 부분에 강한 컬러감을 부여해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투어핏 다운 재킷 39만8,000원
가볍고 자연친화적인 헝가리안 구스다운을 사용한 최고급 다운 베스트. 복사열 재반사 안감(HEAT RX)을 사용해 인체에서 외부로 빠져나가는 열을 다시 피부로 재반사, 보온력을 극대화했다. 추운 날씨에 레이어링하기 적합하며 등판의 배색 저지를 덧대 더욱 편안한 움직임을 부여한다.

플레이 팬츠 35만8,000원
스트레치성과 구김의 회복력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한 저지타입의 플레이 팬츠.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해 심플하지만 돋보이는 외관을 자랑한다. 또한 방수지퍼를 사용해 디자인에 포인트를 더한 아이템.


Point Lesson of Na
거리보다 정확도에 초점을 맞춰라
양발에 균등하게 배분한 체중을 백스윙 때 오른발, 다운스윙 때 왼발로 이동한다. 골프 스윙에서 체중의 이동은 샷거리를 늘리는 배경이다. 다만 체중의 이동에 따른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이 문제다. 그린 주변 어프로치샷을 설명하며 체중 이동을 꺼내는 것은 왜일까? 볼을 멀리 치는 ‘거리’보다 원하는 곳까지 보내는 ‘정확도’에 초점을 맞추라는 의미에서다. 나예진은 어프로치샷 때 체중을 왼발에 많이(약 70퍼센트) 둔 상태로 팔만을 이용해 샷을 한다. 체중이동 없이 샷을 하는 것은 오직 정확도에 초점을 맞춘 탓이다. 만약 어프로치샷 때 체중이 왼발과 오른발을 오간다면 나예진이 소개한 것처럼 체중을 옮기지 않고 샷을 해보시라. 보다 정확한 임팩트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POINT
체중을 왼발에 70퍼센트 정도 둔 상태로 팔만을 이용해 샷을 하라.


플레이 스웨터 28만8,000원
스트레치가 우수한 원사를 사용해 스윙 시 편안함을 제공하는 여성용 하이넥 스웨터. 소매 배색을 포인트로 한 가을 아이템이자 기온이 낮은 겨울철에도 이너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플레이 다운 재킷 43만8,000원
보온력이 뛰어난 복사열 재반사 안감(HEAT RX)과 자연친화적인 헝가리안 구스다운을 사용한 최고급 다운 베스트. 베스트 옆 선에 니트 소재를 덧대 더욱 편안한 움직임이 가능하한 아이템.

플레이 스코트 33만8,000원
겨울철 플레이에 적합하도록 설계한 따뜻한 히트업(HEAT UP) 패팅 스코트(치마바지). 지퍼라인에 컬러 포인트를 더해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