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경제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 북마크
싸이월드 공감
따듯한 겨울에 골프장은 웃는다
기상청 18년만의 슈퍼 엘니뇨 예보…올겨울 기온 상승
글_류시환 기자
올겨울은 예년보다 따뜻할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18년만의 슈퍼 엘니뇨가 한반도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1950년 이래 3위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따뜻한 겨울이 골프장 업계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


엘니뇨는 적도 부근 태평양의 해수면 온도가 6개월 이상, 평년보다 0.5도 이상 높아지는 현상을 말한다. 한반도는 엘니뇨 직접 영향권이 아니지만 겨울철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많은 특징을 보인다. 올해는 해수면 온도가 평년보다 2도 이상 높다는 점에서 엘니뇨가 최고조로 발달할 가능성이 있다. 우리나라의 올겨울 기온이 예년을 크게 웃돌 것으로 전망되는 이유다.

높은 기온, 겨울 골프에는 호재
예년보다 따뜻한 겨울 예보에 골프장 업계는 반색하고 있다. 사실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한 기후로 계절에 따라 골프장 내장객이 급변한다. 이 가운데 겨울에는 급감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날이 춥다는 이유로 골프장 나들이를 꺼리는 골퍼가 많아서다. 그런데 기온이 크게 내려가지 않는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골퍼들로서는 충분히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판단을 하고, 골프장은 자연스럽게 내장객이 증가한다. 골프장이 따뜻한 겨울 예보에 반색하는 이유다. 전라남도 어느 골프장 관계자의 말이다.

“겨울에도 골프를 즐기는 열혈 골퍼가 많다. 전라남도는 수도권보다 상대적으로 덜 추워서 1박2일 일정으로 방문하는 골퍼가 상당수다. 올겨울은 예년보다 따뜻할 것으로 예보되면서 1박2일 여행상품을 문의하는 골퍼가 크게 늘어났다. 골프장 입장에서는 따뜻한 겨울이 반가울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예년보다 많이 따뜻할 것으로 예보된 올겨울, 어느 골프장으로 가면 좋을까.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은 골프 부킹 전문업체 ‘XGOLF(엑스골프)’와 함께 기온이 낮아지는 시기에 상대적으로 호응을 얻었던 골프장을 찾아봤다. 엑스골프 회원(68만여명)이 겨울철에 가장 많이 이용한 1박2일 골프여행 아이템으로 순위를 매겼다(연령대별). 그 결과 수도권보다 평균 3~5도 높은 기온이 매력적인 전라남도권 골프장이 상위권에 포진했다(제주도 제외). 30~40대는 디오션CC, 40~50대는 승주CC, 50대 이상은 보성CC였다. 올겨울 보다 따뜻한 골프를 원한다면 이들을 유심히 살펴보시라.


디오션컨트리클럽
전남 여수시 화양면 안포리 638-1

해안선을 따라 자연의 수림과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코스 설계가 돋보이는 18홀 대중제 골프장이다. 겨울철에도 눈이 거의 내리지 않는 특수한 기후를 지닌 여수에 자리하고 있다. 어느 곳보다 따뜻한 내륙 골프장이라고 할 수 있다.

1박2일 골프패키지
36홀 그린피, 디오션 호텔 2인실 숙박(호텔 만실 시 콘도로 변경추가요금 발생), 클럽하우스 조식 1회(해장국류)

승주컨트리클럽
전남 순천시 상사면 오곡리 산177

순천만과 다도해가 내려다보이는 36만평의 광활한 대지 위에 펼쳐진 27홀 회원제 골프장이다. 최근 3년 동안의 코스 리뉴얼 작업으로 코스의 완성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독립된 홀 구성으로 옆 홀이 전혀 보이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1박2일 골프패키지
36홀 그린피, 승주 골프텔 2인실 숙박, 클럽하우스 조식 1회(해장국류)

보성컨트리클럽
전남 보성군 조성면 조성3길 338

코리안투어 보성CC클래식 개최지로 유명한 전남 보성군의 18홀 대중제 골프장이다. 난이도에 따른 도전욕구를 자극하는 코스로 대회를 통해 코스의 수준을 증명했다. 클럽 내 우종미술관 및 야외 조각공원을 보유하고 있다.

1박2일 골프패키지
36홀 그린피, 보성 골프텔 15평형 4인실 숙박, 클럽하우스 조식 1회(해장국류)



자료제공골프매거진


입력날짜 : 2016-01-08 16:3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