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팀 타이틀리스트 멤버’가 되기 위해 모였다. 첫 번째 관문은 팀 타이틀리스트 멤버로서 자격을 증명하는 일, 두 번째는 같은 조건에 놓인 멤버들과 선의의 경쟁 속에서 앞서나가는 것, 마지막 세 번째는 자신이 최고의 멤버인지를 증명하는 것이다.

올해로 세 번째다. 타이틀리스트가 최고의 팀 타이틀리스트 멤버를 선정, ‘팀 타이틀리스트 챌린지’를 개최하는 것이. 그런데 올해는 예년과 달랐다. 해를 거듭하다보니 이전과 비교해 참가자들의 경쟁이 치열해졌고, 이들 중 최고를 가려내는 방식에 세련미가 더해졌다. 무엇보다 최종 멤버를 선정하기에 앞서 일정 후보군을 추려내는 과정이 더해진 것이 가장 큰 차이다.

바로 10월14~15일 경북 상주 블루원상주CC에서 개최된 ‘2015 팀 타이틀리스트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이다. 100명의 출전자 중 상위 20명을 선발하는 스트로크 방식의 대회다. 이후 20명의 후보 중 12명을 인터뷰로 선발, 사이판에서 펼쳐질 팀 타이틀리스 챌린지에 초청하게 된다.


첫 번째, 팀 타이틀리스트 멤버를 증명하라
사이판에서 펼쳐지는 팀 타이틀리스트 챌린지로 가는 관문 중 첫 번째는 자격에 대한 증명이다. 타이틀리스트는 ‘팀 타이틀리스트’라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타이틀리스트를 사랑하는 골퍼들의 모임이며, 타이틀리스트를 향한 애정을 증명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멤버들은 이곳에 자신이 사용하는 타이틀리스트 제품을 등록(시리얼 넘버)할 수 있다. 사이판으로 가는 첫 번째 관문은 두 번째 관문인 ‘2015 팀 타이틀리스트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출전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것이다. 즉, 모든 골프용품이 타이틀리스트라야 하는 것이다.


두 번째, 플레이로 증명하라
사이판으로 가는 두 번째 관문은 ‘2015 팀 타이틀리스트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 출전해 20위 안에 이름을 올리는 것이다. 100명의 멤버가 출사표를 던졌으니 확률은 20%다. 그런데 두 번째 관문에 도달하기 전 넘어야할 관문이 하나 더 있었다. ‘2015 팀 타이틀리스트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출전권 획득이다.

타이틀리스트는 지난 4월부터 전국 4곳(서울/영남/호남/충청)에서 개최된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마니아 VIP 초청 이벤트인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토너먼트’와 7월에 개최된 ‘팀 타이틀리스트 클럽 챔피언십’, 지난 9월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팀 타이틀리스트 공식 홈페이지 프로모션을 통해 100명의 멤버를 선정했다.

두 번째 관문으로 오는 과정도 쉽지 않았다는 뜻이다. 어찌됐든 멤버들은 두 번째 관문을 통과해야 사이판으로 갈 수 있다. 두 번째 관문인 ‘2015 팀 타이틀리스트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은 스트로크 방식으로 철저한 실력에 초점을 맞췄다.

이 대회에서 20위 안에 이름을 올려야 한다. 상주에서 치러진 두 번째 관문은 참가자들에게 중요한 의미로 다가올 수밖에 없었다.

2라운드 스토로크 플레이로 순위를 가린 2015 팀 타이틀리스트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출전 선수들은 비장한 모습이 대회장의 무게감을 더했다. 대회에 앞서 연습라운드를 하며 컨디션 조율까지 마친 선수가 상당수 있을 정도였다. 아마추어골프대회임에도 프로골프대회와 같은 진지함이 가득했다.

남자는 블루, 여자는 골드 티박스를 사용했고, 공정한 대회를 위해 KPGA 지민기, 이민수 경기위원이 대회장을 지켰다. 경기위원회가 정한 룰대로 플레이했고,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실격 처리하는 등 엄정한 잣대가 제시됐다.


세 번째, 매력적인 골퍼로 어필하라
2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면 마지막 세 번째 관문을 통과해야 사이판으로 갈 수 있다. 20명 중 12명만이 사이판행 비행기에 오른다. 즉 8명은 탈락의 고배를 마신다는 뜻이다.

팀 타이틀리스트 챌린지는 최종 12명의 멤버가 3명씩 4팀으로 나뉘고, 각 팀에 프로 골퍼 1명이 더해져 팀을 이룬다. 그리고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 과정이 골프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타이틀리스트 측은 최종 12명을 선발하는 마지막 관문으로 인터뷰를 택했다. 카메라 앞에서 매력적인 골퍼로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지 테스트하겠다는 것이다. 최종 관문은 오는 11월2일 경기도 성남 분당 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센터(TPC)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이 곳에서 선정된 12명이 오는 12월9일부터 사이판 라오라오베이 골프&리조트에서 진행되는 팀 타이틀리스트 챌린지에 최종 멤버가 된다.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