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골프장으로 거듭나다

오는 10월에 열리는 2015 프레지던츠컵 개최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될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 인천 지역의 대표 명문 코스이자 도심형 골프 코스로서 서해의 풍광, 코스 내 녹음의 정취, 도심의 빌딩숲이 어우러져 이색적인 조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국내 골프장으로는 드물게 티잉그라운드와 그린은 물론 페어웨이까지 벤트 그래스를 식재해 디보트를 떠내는 골프 특유의 손맛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는 지난해 봄부터 프레지던츠컵 개막을 겨냥해 18개 홀 전체에 걸쳐 코스 리노베이션을 감행했다. 티잉그라운드 위치, 페어웨이의 폭, 그린 언듈레이션 조정 등 대대적인 작업을 실시한 것이다. PGA의 요청으로 선수들이 볼 안착 지점과 핀 위치를 명확히 파악해 더 수준 높은 플레이를 펼칠 수 있게 했다.

갤러리 동선의 편의성 극대화를 함께 반영한 것도 주목할 점이다. 대형 갤러리 스탠드가 들어설 자리와 갤러리들의 이동 및 관람을 편하게 하기 위해 많은 관목을 제거하고 시야를 방해하는 장애물도 제거했다.

손본 곳이 매우 많지만 기존의 코스가 크게 훼손되지 않고 긍정적인 변화가 이뤄졌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결론적으로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는 보다 품격 있고 흥미로운 코스로 업그레이드됐다.


INFORMATION
회사명: 송도국제도시개발(유)
클럽명: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
대표: 이준희
개장: 2010년 11월1일
규모: 18홀(파72, 7,413야드)
설계자: 잭 니클로스
위치: 인천광역시 연수구 아카데미로 209
홈페이지: www.jacknicklausgolfclubkorea.com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