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체를 강화해 샷거리 증대를 실현시키는 운동법.

박효원_ KPGA 투어 프로, 박승철헤어스투디오, 2014 동부화재 프로미오픈 3위
샷거리 향상과 부상방지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푸시업 어드밴스드 운동을 배워보자. 날씨가 쌀쌀해져서 연습장에 가기 어려울 때에도 효과 만점이다.

푸시업 어드밴스드

일반적인 푸시업 자세를 잡는다. 팔은 어깨에서 수직으로 떨어지게 한다. 골반은 중립을 유지하고 배에 힘을 준 뒤 왼무릎을 팔꿈치에 닿게끔 푸시업을 한다. 한발씩 번갈아 가면서 하는 것이 좋다. 이때 상체는 처음 준비 동작의 각도를 계속 유지하고, 고개는 무릎이 닿는 쪽으로 움직인다. 이 동작을 좌우 20회, 4세트 반복한다.

운동효과

코어를 강하게 하고 관절과 어깨, 팔 등 상체를 전반적으로 강화시킨다. 푸시업은 그냥해도 좋은 운동이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좀 더 역동적으로 움직이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어깨가 약하거나 팔 힘이 부족한 골퍼들에게 아주 좋은 운동이며, 상체뿐 아니라 몸의 전체적인 힘을 좀 더 끌어올리고자 하는 골퍼에게 이상적이다. 코어가 강해지면 몸이 좀 더 견고해지고 많은 힘을 얻을 수 있다.

또 고관절의 움직임을 개선시켜 골반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골퍼에게도 좋으며, 코어가 강하게 수축되면서 관절의 움직임도 향상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