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뉴스 > 골프일반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네이버 북마크
싸이월드 공감
특급 WGC 우승상금 20억원은 누구에게? 로리·존슨·강성훈 등 출격
페덱스 세인트주드 인비테이셔널
권준혁 기자 golf@golfhankook.com
▲2019년 월드골프챔피언십(WGC) 페덱스 세인트주드 인비테이셔널 골프대회에 출전하는 셰인 로리, 더스틴 존슨, 강성훈 프로. ⓒAFPBBNews = News1


[골프한국 권준혁 기자] 지난 21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북아일랜드 로열 포트러시 골프클럽에서 막을 내린 제148회 디오픈 챔피언십에서 클라레 저그를 들어올린 셰인 로리(아일랜드)가 손에 쥔 메이저 우승 상금은 193만5,000달러(약 22억7,000만원)다.

오는 25일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의 TPC 사우스윈드(파70)에서 개막하는 페덱스 세인트주드 인비테이셔널(총상금 1,025만달러)의 우승 상금도 20억원을 넘긴 174만5,000달러(약 20억5,000만원)에 이른다.

메이저 대회에서 치열하게 싸운 정상급 선수들 다수가 이번주 휴식을 취하는 대신 멤피스로 이동하는 것은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시리즈가 갖는 이런 다양한 혜택들과 명성 때문이다. 

작년까지는 '브리지스톤 인비테이셔널' 대회명으로 치렀던 이 대회는 멕시코 챔피언십과 델 테크놀러지스 매치플레이, HSBC 챔피언스와 함께 한 시즌 네 차례 개최되는 WGC 대회로,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와 유러피언투어, 일본프로골프투어(JGTO), 아시안투어, 남아공의 선샤인투어, 호주 PGA 등 6개 단체가 공동 주관한다.

'제5의 메이저'로 불리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과 함께 4대 메이저 대회 다음가는 권위를 인정받는 WGC 대회는 마스터스보다 진입 장벽이 높다. 

4대 메이저 대회 및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우승자, 세계랭킹 50위 이내 선수, 그리고 PGA 투어라도 세계랭킹 포인트 115점 이상을 부여하는 대회에서 우승해야 출전 자격을 준다. 또 공동 주관하는 각 투어의 대상 포인트 혹은 상금 순위에 따라 정해진 수의 티켓을 배분한다. 정상급 선수들이 나오는 만큼, 우승도 어렵지만 동시에 세계랭킹을 큰 폭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올해는 세계랭킹 톱50 가운데 5위 타이거 우즈(미국)와 6위 프란체스코 몰리나리(이탈리아), 14위 리키 파울러(미국), 41위 베른트 비스베르거(오스트리아)까지 단 4명이 불참 의사를 밝혔다. 그리고 출전권이 있는 세계 52위 리 웨스트우드(잉글랜드)도 나오지 않는다.

이번 페덱스 세인트주드 인비테이셔널에서 주목받는 선수 중 디오픈 챔피언십을 제패하며 아일랜드의 영웅으로 떠오른 셰인 로리를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로리는 2015년 이 대회에서 버바 왓슨(미국)을 2타 차로 따돌리고 PGA 투어 첫 우승을 달성한 기분 좋은 무대이기도 하다.
로리가 4년 만에 대회 패권을 탈환한다면, 2주 연속 20억원이 넘는 거액의 상금을 챙길 수 있다. 

WGC 대회에서 무려 6승을 거둔 장타자 더스틴 존슨(미국)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존슨은 같은 코스인 TPC 사우스윈드에서 열린 세인트주드 클래식에서 2012년과 2018년 두 번이나 우승한 경험이 있다. 또 WGC 대회에서 최다 우승(18승)을 기록한 타이가 우즈 다음으로 승수가 높은 선수가 바로 존슨이다.

PGA투어닷컴이 뽑은 파워랭킹 1~3위에는 브룩스 켑카(미국)와 잔더 셔플레(미국),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6월부터 다소 주춤한 디펜딩 챔피언 저스틴 토머스(미국)는 타이틀 방어와 함께 우승 갈증을 해결하겠다는 각오다. 2015년부터 작년까지 매년 우승을 신고하며 PGA 투어 통산 9승의 토머스는 올해 2월 제네시스 오픈 단독 2위가 시즌 개인 최고 성적이다.

한국 선수 또는 한국계 교포선수로는 강성훈(32)과 케빈 나(한국이름 나상욱) 단 2명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강성훈은 지난 5월 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을 제패했고, 케빈 나는 5월 찰스 슈왑 챌리지에서 우승하면서 이번 대회 출전권을 손에 쥐었다.
/골프한국 www.golfhankook.com  /뉴스팀 golf@golfhankook.com



입력날짜 : 2019-07-23 07:2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