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IT/과학

LG유플러스[032640]는 골프장 스코어 관리 솔루션을 개발한 스마트스코어와 'LTE 기반 골프장 IT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스코어 솔루션 운영에 필요한 LTE망과 태블릿PC를 지원한다..   
[골프한국 조민욱 기자] 작년 말 사퇴한 팀 핀첨의 후임으로 2017년 새해 1월 1일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커미셔너 자리를 이어받은 제이 모나한의 행보가 눈길을 끈다.'커미셔너'는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직함이다. 한마디로 투어나 ..   
[골프한국] 골프하는 로봇 '엘드릭'과 골프장 드론(무인기) 배송에 이어 하늘을 날아다니며 골프 라운드를 하는 시대가 도래할 전망이다.뉴질랜드 헤럴드는 “개인용 비행 장치인 제트팩 개발의 선두주자 가운데 하나인 뉴질랜드 업체 마..   
[골프한국] 이제는 라운드 도중 그늘집까지 가지 않더라고 음료나 스낵, 골프공 등을 원하는 홀에서 받아볼 수 있게 됐다.일본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라쿠텐이 드론(무인기) 배송 상용화에 나설 전망이다.라쿠텐은 다음달 9일부터 도쿄 인..   
[골프한국] 이세돌 9단과 구글 딥마인드 인공지능인 알파고의 대국에 관심이 쏠리면서 그동안 멀게만 느껴졌던 빅데이터, 로봇, AI(인공지능) 등의 키워드가 쓰나미처럼 우리 삶을 덮치고 있다. 이런 이벤트가 고도의 마케팅 전략이긴 하..   
골프계를 이끌어가는 브랜드는 메이저와 마이너로 나뉜다. 막대한 자금과 기술이 더해진 빅브랜드가 있는 반면, 규모의 경쟁에서 뒤져 빛을 보지 못하는 브랜드도 있다. 이에 따라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   
골프용품 브랜드는 골퍼의 선호도를 고려해 같은 용품 카테고리에 다양한 모델을 라인업한다. 골퍼들은 이러한 라인업이 ‘골퍼의 수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오해한다. 하지만 ‘수준’수준’보다 디자인과 기능을 따지는 것이 좀 ..   
[골프한국] 골프 레슨 프로그램을 수없이 보고 따라 해봤지만 생각처럼 실력이 늘지 않아 걱정이었다면? TV에서만 보던 유명 골퍼가 나만을 위해 레슨해준다면? 이런 고민을 덜어주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피팅PTiNG 앱을 통하..   
골프가 대중화 길목에 접어들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때문에 골프인구가 증가함은 물론, 연령대가 폭넓어지는 상황. 이 가운데 골프산업(레슨, 클럽 피팅, 골프장) 전반에 걸쳐 IT가 접목된 첨단 기술의 활약이 두드러지며 골퍼에게 ..   
골프계에도 브랜드 파워가 존재한다. 막대한 자금과 기술이 더해진 빅브랜드가 있는 반면, 규모의 경쟁에서 뒤져 빛을 보지 못하는 브랜드도 있다. 이에 따라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했지만 브랜드 파워가..   
토털골프문화기업 ㈜골프존이 골프 연습 전용 시뮬레이션 ‘GDR(Golfzon Driving Range)’을 출시했다.골프존은 25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골프 연습의 패러다임을 바꿀 GDR을 공개했다.GDR은 초당 2,000 프레..   
실내 골프연습장에 디지털 바람이 불고 있다. 보다 좋은 시설에 눈높이가 맞춰진 골퍼들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로 특히 IT기기를 접목한 골프존 아카데미의 활약이 돋보인다. 실내 골프연습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골프존 아카데미를 소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