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여행 > 골프여행소개

아흔을 앞둔 나이에도 피트 다이의 행보는 좀처럼 느려질 기미가 없다. 가장 최근에 작업한 풀크라이 앳 케스윅 홀 & 골프클럽에서도 변함없는 실력을 과시한 걸 보면 말이다. 버지니아의 사냥 명소인 블루리지 산비탈에서 얼마 전에..   
캐벗클리프스의 공동개발자인 마이크 카이저(밴돈듄스로 유명한 그 사람)가 외딴 곳에 골프 휴양지를 조성할 때 고수하는 원칙은 단순하다. “코스 하나는 호기심만 유발하지만, 코스가 2개면 사람들이 찾아온다.”대표적인 사례? 카이저..   
장마철이 지나면 폭염이 찾아온다. 봄가을과 비교하면 힘든 라운드 여건이지만 골퍼들의 열정은 이보다 더 뜨겁다. 따라서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은 한여름 라운드를 마다않는 골퍼들에게 조금 더 시원한 라운드를 선사하고픈 마음..   
해수욕만을 위해 바닷가로 향하는 것은 아니다. 이제 여름이면 골퍼들도 바닷가로 떠나야 한다. 해양성 기후가 무더위를 모두 날려주기 때문이다. 해안 지역은 해양의 영향으로 공기가 냉각되고 가열되는 시간이 늦어지는 곳이다. 때문에..   
단순하게 생각하자. 위도가 높은 북쪽으로 갈수록 기온이 낮다. 즉 북쪽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가면 스코어 때문에 짜증이 날지언정 날씨 때문에 짜증 날 일은 없다는 말이다. 우리나라에서 위도 상으로 가장 북쪽에 위치한 주요 골프장들..   
로버트 트렌트 존스 2세가 1982년에 센트리월드를 완성했을 때 골프 여행자들 사이에서 이곳은 위스콘신의 필수 코스로 거론됐다. 밀워키에서 북서쪽으로 240킬로미터, 그린베이에서는 서쪽으로 144킬로미터 떨어진 외딴 위치에도 불구하..   
서울-춘천고속도로 춘천 방향에 차례로 위치하고 있는 설악IC, 강촌IC, 남춘천IC. 이 일대는 고속도로의 특혜를 누리고자 여러 골프장들이 곳곳에 건립된 강원권의 ‘골프 8학군’이다. 이곳을 포함해 서울 및 수도권 인근 부지는 거의 ..   
중국 톈진에 위치한 명인 골프클럽이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프로 대회를 개최하기에 손색이 없는 국제표준 골프장으로 링크스 스타일의 다이내믹한 코스가 특징이다.중국 톈진은 과거 서구열강의 중국 침략 전초기지 역할을 했던 곳으로..   
트럼프 골드 링크스 앳 페리 포인트 뉴욕시 브롱크스, 7,407야드, 파72 그린피 141~215 달러, 718-414-1555, trumpferrypoint.com동네에 뉴페이스가 등장했으니 베스페이지는 긴장해야 할 것 같다. 트럼프 골프 링크스 앳 페리 포인트가 ..   
남도를 대표하는 코스 중 하나인 파인비치 골프링크스가 지속적으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미 천혜의 환경을 벗 삼고 있는 명품 링크스 코스가 어떤 긍정적인 변화로 골퍼들을 맞이하고 있는지 살펴봤다. '해안 둘레길'과 '..   
터키는 골프여행만 하기에는 아까운 나라다. 그만큼 고대유물과 아름다운 자연풍광이 즐비하기 때문이다. 발길 닿는 곳마다 고대 역사 교과서나 다름없다. 6.25 참전국가로 ‘형제의 나라’로 통하는 터키. 길거리에서 만난 터키인들은..   
위켄버그 랜치애리조나주 위켄버그, 7,059야드, 파71, 그린피 95달러, 480-367-3610, wickenburgranch.com 저 언덕에 금이 묻혀 있다! 아무튼, 예전에는 그랬었다. 피닉스 도심에서 북서쪽으로 약 한 시간 15분 거리에 위치한 위..   
골프장이 골프만 하는 곳이라는 옛날 생각을 버려라. 남촌 컨트리클럽은 예술을 보고, 느끼며, 또 누군가와 이야기도 할 수 있는 문화와 소통의 공간이다. 남촌 컨트리클럽대표: 이완희위치: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부항길 135-38..   
"바람이 고요하니 마음이 보이고, 인생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명품 퍼블릭공프장 라비에벨 컨트리클럽이 개장합니다." 4월 1일 개장을 앞둔 라비에벨CC의 홍보 문구다. 지리적 특성(바람이 적은 곳), 추구하는 가치(인생의 아..   
휴식이란 '하던 일을 멈추고 잠시 쉬면서 심신의 피로를 회복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육체뿐 아니라 정신적인 기력까지 증진시키는 일상 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활동 중 하나다.이러한 관점에서 본다면 더스타휴 골프앤리조트는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