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 라이프

▲사진=TV조선 캡쳐폭염과 열대야가 계속되면서, 시원한 여름을 나기 위한 똑똑한 에어컨 사용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폭염 속 전기요금을 줄이려면 에어컨 가동 전 실내의 더운 공기가 빠져나가도록 환기해야 한다. 더운 여름 실내..   
▲사진=YTN캡쳐가마솥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중복 보양식으로 꼽히는 삼계탕을 조리하는 과정에서 캠필로박터 식중독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5년새 발생한 2,500명 환자 중 날이 덥고 복날이 있는 7~8월에 전체 환..   
▲사진=JTBC캡쳐그리스 아테네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한 사망자가 70명을 넘어섰다. 그리스 아테네 외곽 서부와 북동부 도시에서는 지난 23일(현지시간) 몇 시간 간격으로 두 개의 대형 산불이 확산했다. 이번 산불로 인해 현재..   
▲사진=YTN캡쳐지난 15일 시행됐던 토익 359회차 성적 결과가 26일 오전 6시 발표되면서, 토익 시스템 개선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앞서 지난 2월 취업준비생들은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토익 갑질’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   
▲사진=아우디코리아 제공 아우디 A3가 40%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아우디 코리아 등에 따르면 2018년형 A3 3000여 대를 2400만 원 안팎에 판매할 예정이다. 해당 차량은 가솔린 모델로 평택항에 물량이 대기 중..   
▲사진=MBC캡쳐연일 가마솥 더위에 시달리고 있지만, 그나마 여름철 불청객인 모기의 공격이 눈에 띄게 줄어들어 위안이 되고 있다. 방역 당국은 지난해보다 모기 개체 수가 30∼40% 줄어든 것으로 분석했다. 모기 개체수가 급격히 줄..   
▲사진=MBC캡쳐라오스 수력발전소 보조댐이 붕괴되면서 수백 명의 사망·실종자가 발생했다. 23일 밤 8시쯤(현지 시각) 라오스 남동부 아타프주(州)에 있는 세피안-세남노이 수력발전소의 보조댐 중 하나가 무너지면서 보조댐 하류에..   
▲사진=연합뉴스TV캡쳐정의당 노회찬 의원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생전에 남긴 촌철살인 '어록'이 다시금 눈길을 끌고 있다. 노회찬 의원은 국민들이 꼽은 몇 안 되는 소통할 수 있는 정치인 중 한 명이다. 이유는 그의 재치 있으..   
▲사진=KBS2캡쳐중복이 오는 27일 다가오면서, 중복 유래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복을 포함한 초복, 말복 등 삼복은 1년 중 가장 더운 기간으로 이를 '삼복더위'라 한다. 조선시대 궁중에서는 높은 벼슬아치들에게 빙과를 주..   
▲사진=YTN캡쳐오늘(23일)도 낮 최고기온이 35도를 넘는 등 폭염이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낮 최고기온은 최고 37도로 예상됐다. 대구·경북 37도, 서울을 비롯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35도 안팎까지 오를 전망이다. ..   
▲사진=연합뉴스TV캡쳐오늘(23일)은 일 년 중 가장 덥다는 절기 대서다. 대서를 맞이에 그 의미에 대한 관심이 높다. 대서는 소서와 입추 사이의 절기로 대체로 장마가 끝나면서 무더위가 가장 심한 시기다. 대서는 옛말에 '염소 뿔도..   
▲사진=JTBC캡쳐전국 곳곳에서 폭염특보가 발효되면서 더위에 대처하는 건강 관리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20일 오전 11시12분 "전국에 폭염특보 발효 중"이라고 전국에 긴급재난문자를 전송했다. '폭염특보'란 일 ..   
▲사진=TV조선캡쳐2018 대구치맥페스티벌이 18일부터 22일까지 한강이남 최대 도심공원 두류공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구치맥페스티벌 역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국내외 치킨, 맥주 관련 100여개 업체가 참여하며 200개가 넘는 부스를 ..   
▲사진=MBN캡쳐오늘(17일) 삼복 중 첫 번째 날인 초복을 맞이하면서 중복과 말복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름철 중에서도 가장 더운 때인 삼복은 음력 6월에서 7월 사이의 절기로 초복, 중복, 말복을 가리킨다. 1년 중 낮이 가장 ..   
▲사진=SBS캡쳐가마솥 더위가 지속되고 있다. 국어사전의 풀이로 보면 가마솥 더위는 가마솥을 달굴 때의 아주 뜨거운 기운처럼 몹시 더운 날씨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17일 기상청은 당분간 무더위와 열대야가 지속되겠다며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