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칼럼 > 인기칼럼

▲2019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상금왕을 차지한 최혜진, 2019시즌 최종전 CME그룹 투어챔피언십을 남기고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상금 1위를 달리는 고진영,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투어 상금왕에 도전 중인 신지애 프..   
▲겨울 골프장. 사진=골프한국[골프한국] 골퍼들에게 겨울은 대단히 유용한 기간이다. 라운드를 할 수 있는 날이 짧아 불만일 수도 있으나 진전을 원하는 골퍼들에겐 겨울은 절호의 기회다. 프로선수들은 전지훈련이나 체력 보강 훈..   
▲사진=골프한국[골프한국] 의학계가 중풍 치료의 대안으로 골프를 본격 연구해온 것은 꽤 오래됐다.한 대학에선 LPGA투어 선수를 대상으로 머리에 전극을 달고 퍼트를 할 때 뇌의 활동을 측정, 퍼트할 때 뇌의 활동이 평상시보다 월등히..   
▲2019년 일본프로골프투어(JGTO) 헤이와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최호성 프로. 사진=골프한국[골프한국] 솔직히 최호성(46)의 낚시꾼 스윙은 골프 팬들의 호기심은 자극할지 몰라도 매력 있는 것은 아니다. 신체적 핸디캡에서 만들..   
▲2019년 KLPGA 투어 ADT캡스 챔피언십에 출전한 안송이 프로. 사진=골프한국한 송이의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봄부터 소쩍새는 그렇게 울었나 보다 한 송이의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천둥은 먹구름 속에서 또 그..   
▲퀄리파잉 토너먼트인 Q-시리즈를 통과한 허무니(상단)와 손유정 프로(하단). 사진출처=LPGA가 제공한 Q-시리즈 동영한 캡처[골프한국] 2020시즌 LPGA투어에서 뛸 선수를 선발하는 퀄리파잉 토너먼트인 Q-시리즈를 통과한 45명 중 한국 ..   
▲2020년 도쿄올림픽 대표팀 감독을 맡은 박세리 프로. 사진=골프한국[골프한국] 박세리(42)만큼 슬럼프의 주술에 걸려 마음고생을 한 경우도 드물 것이다.2004년 박세리(당시 27세)에게 찾아온 슬럼프는 본인은 물론 옆에서 지켜보는 골..   
▲2020년 LPGA 투어 출전권이 걸린 2019년 Q-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한 중국의 인기 골퍼 허무니. 사진제공=LPGA[골프한국] 2020시즌 LPGA투어 등단을 위한 퀄리파잉 토너먼트인 Q-시리즈 대회가 끝난 뒤 LPGA투어에 ‘허무니 바람’이 ..   
▲2019년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 SK네트웍스 서경 레이디스 클래식 우승을 차지한 최혜진 프로. 사진=골프한국[골프한국] KLPGA투어 시즌 5승으로 2년 연속 대상 수상을 확정지은 최혜진(20)의 LPGA투어 진출 여부가 핫 이슈다.최..   
▲2019년 PGA 투어 조조 챔피언십 골프대회에서 통산 82승을 달성한 타이거 우즈가 우승을 확정한 뒤 환호하는 갤러리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AFPBBNews = News1[골프한국] 구약성서 ‘창세기’에 등장하는 바벨탑(Tower of B..   
▲2019년 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골프대회에서 우승상금 30만달러를 차지한 장하나 프로. 사진제공=BMW KOREA[골프한국] 장하나(27)의 매력은 마력에 가깝다. 그의 경기를 지켜본 사람이라면 팬이 되지 않을 수 없다. 중..   
▲LPGA투어에서 활약하는 전인지 프로의 파워풀한 골프 스윙. 사진은 본 칼럼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완성도가 높은 프로 골퍼의 한 사례입니다. ⓒAFPBBNews = News1[골프한국] 대부분의 골퍼들이 겪는 어려움은 급한 스윙에서 비롯..   
▲사진=골프한국[골프한국] 오랜만에 수도권의 골프장을 찾았다. 라운드 약속을 하고 결례는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에 골프 감을 되살리기 위해 이틀 연습장을 찾았지만 매일 연습하던 때와는 여러모로 느낌이 달랐다.  우선 ..   
▲2019년 뷰익 LPGA 상하이 골프대회 우승을 차지한 다니엘 강. ⓒAFPBBNews = News1[골프한국] 사람은 모두 제각각의 바이오 리듬을 갖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 지구 자전에 따른 계절과 기상의 변화에 따라 우리 몸도 일정한 주기를..   
▲2018년 열린 제42회 라이더컵에 참가해 타이거 우즈의 경기를 직접 관람한 '영원한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 ⓒAFPBBNews = News1[골프한국] 골프라는 운동은 골프채를 잡은 사람을 순식간에 골프광으로 만들어버리는 특성을 갖고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