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레슨 > 클럽별 레슨

티샷
아이언
피칭
벙커
퍼팅
1. 헤드가 머리 위족에 가 있어야 한다.2. 양손이 앞쪽 어깨의 왼쪽에 가 있어야 한다.그린 주변의 벙커에서 폭파샷으로 탈출을 시도할 때 세계 최고의 선수들은 여러 가지 비슷한 동작을 공통적으로 보여준다. 이번에 소개하는 두 가지..   
1. 볼은 가운데로, 스탠스는 좁게, 체중은 왼쪽으로.2. 피니시를 짧게 줄여 볼이 앞으로 굴러갈 수 있게끔 오버스핀을 만들어낸다.대부분의 주말 골퍼들은 일반적인 벙커 탈출 기술에는 익숙해 있는 편이다. 페이스를 열고 스윙을 크게 ..   
어프로치샷이 그린에 못 미치면서 그린 주변 벙커로 들어갔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그린 전면에 놓인 홀까지의 거리가 몇 걸음밖에 되질 않는다. 이런 짧은 거리에서 볼을 핀 가까이 붙이려면 벙커샷의 원칙을 깨야 한다. 다시 말해 양손..   
그린과 45~65야드 떨어진 거리의 벙커에 볼이 놓여 있다면 이런 경우는 전형적인 벙커샷이 아니라 러프에서의 어프로치샷에 가깝게 생각해야 한다(이번 도움말은 내가 고안했으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나는 아니다. 이 방법이 얼마나 효..   
벙커샷의 전형적인 방법은 어드레스 때 타깃의 왼쪽을 겨냥한 뒤 페이스를 오픈시키고, 몸을 가로질러 안쪽으로 비스듬히 스윙하는 것이다. 이러한 기술이 효과가 있을 수도 있지만, 반대로 매우 가파르게 아웃사이드-인으로 흐르는 스윙..   
타이거 우즈의 위대한 스윙에 순위를 매긴다면 2000년 캐나다오픈 마지막 홀에서 때린 페어웨이 벙커샷이 거의 최정상 순위에 자리할 것이다. 216야드 가량 떨어진 오른쪽 페어웨이 벙커에서 6번 아이언으로 때린 우즈의 어프로치샷은 ..   
문제점 벙커 탈출에는 큰 문제가 없다. 그러나 탈출한 볼이 어디로 튀어나갈지 장담할 수는 없다. 특히 그린 주변에서 시도한 벙커샷이 그린 반대편으로 날아가거나 홀과 상관없이 터무니없게 짧게 떨어진다. 보다 안정적인 벙커샷..   
아마추어 골퍼들은 그린 주변 벙커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모래가 물에 젖어 단단하게 뭉쳤을 때는 어떨까? 젖은 모래에서 샷을 하는 것은 페어웨이의 맨땅에서 플레이하는 것과 흡사하다. 볼을 얇게 때릴 두..   
문제점 벙커에서 할 수 있는 일이라곤 탈출에 급급해 하는 것이 전부다. 홀 위치와 상관 없이 무조건 볼을 밖으로 보내는 것에만 집중하다 보니 볼이 날아가는 방향과 높이가 항상 일정하지 않다. 보다 가볍게 볼을 띄워 사뿐히 그..   
문제점 볼이 그린 앞 벙커에 빠지며 온그린에 실패했다. 성공적인 벙커샷을 한다면 파세이브가 가능하지만, 문제는 볼이 벙커의 앞쪽 턱 바로 아래 놓였다는 사실이다. 자칫하면 스윙 도중 클럽이 턱에 걸려 미스샷이 발생할 수 있..   
문제점 볼이 벙커 안으로 강하게 떨어지거나 벙커 안의 모래 입자가 고와 모래 깊숙이 박히는 경우가 있다. 에그프라이라고 말하는 이 상황은 단순한 벙커샷으로는 쉽게 탈출하기 어렵다. 일단 모래 깊숙이 볼이 박혀있기 때문에 정..   
어프로치샷이 그린에 못 미치면서 그린 주변의 커다란 벙커 속으로 들어가 버렸다. 벙커에 들어가자 깃대가 간신히 보일 정도로 벙커가 깊다. 벙커 표면을 벗어나려면 볼을 빠르게 위로 쏘아올려야 할 뿐만 아니라 볼이 다시 벙커로 굴..   
그린 주변에서 벙커 샷을 할 때 한 번 만에 탈출할 수 있는 실력을 갖췄다면 다음 목표는 1퍼트 거리에 붙이는 것이다. 전문가들의 조언을 기본으로 벙커 샷을 보다 정밀하게 가다듬는 방법을 알아본다.◇3배의 법칙=아마추어 골퍼들은 ..   
문제점 그린을 노린 볼이 조금 짧게 떨어져 그린 앞 벙커에 빠졌다. 라이가 좋은 상태라면 자신 있게 샷을 할 수 있지만, 문제는 볼이 벙커 사이드에서 멈춰버린 데 있다. 다시 말해 한 발을 벙커 밖에 뺀 상태로 샷을 해야 한다. ..   
벙커샷의 기본부터 다시 알아보자아마추어 골퍼는 벙커를 두려워한다. 하지만 간단한 요령만 터득하면 그리 어렵지 않은 것이 벙커샷이다. 기본적인 벙커샷 요령은 이렇다. 헤드가 볼보다 모래를 먼저 타격하고, 뒤이어 모래와 볼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