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레슨 > 클럽별 레슨

티샷
아이언
피칭
벙커
퍼팅
정확한 아이언 샷을 위해서는 체중을 발바닥 중심에 싣고 쳐야 한다. 요령은 이렇다. 어드레스 자세를 한 뒤 균형이 정확하게 잡혔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발뒤꿈치부터 발가락까지 몸을 시소처럼 움직여 본다. 발가락을 향해 몸을 앞으로..   
총알같이 날아가 타깃을 적중시키는 아이언샷의 가장 큰 비밀은 볼을 때릴 때 대부분의 체중을 왼발에 실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다. 이러한 자세는 상당한 체중 이동을 필요로 한다. 그런데 대다수의 주말 골퍼들은 임팩트를 통과할 때 ..   
아이언 스윙의 향상을 위해 내가 택한 전략은 임팩트 때 어떤 일이 발생하는가를 생각해보는 것이었다. 그 이외에 다른 일은 거의 하지 않았다. 볼을 페이스 중심에 맞히지 못하면 백스윙이 완벽해도 소용없다. 때문에 연습할 때 스윙이 ..   
대부분의 아이언샷이 얇다면 왼발을 점검해야 한다. 다운스윙 때 너무 일찍 왼발을 바깥으로 틀거나 체중을 충분히 옮겨주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왼발을 안정시키고 체중을 적절히 이동시키려면 왼발의 골프화 스파이크를 지면 속으로 ..   
투어 프로들 가운데 왼팔이나 오른팔을 구부리고 임팩트를 통과하는 선수는 거의 없다. 두 팔을 모두 구부리는 경우는 더더욱 없다. 대다수의 프로들은 양팔을 똑바로 펴는 동작, 즉 정확한 중심 타격을 보장하고 볼에 최대의 에너지를 ..   
아이언으로 때린 볼이 힘없이 날아가거나 유난히 샷거리가 짧다면 임팩트 시 클럽이 애드로프팅(Add-Lofting: 클럽의 로프트가 추가되는 현상)되는 경우일 가능성이 높다. 이는 헤드스피드가 빠르다고 해도 결과는 마찬가지다. 임팩트 시..   
스윙을 정확하게 하는 것 같은데도 볼이 원하는 지점으로 가지 않는 경우가 있다. 심지어 볼을 정확히 맞힌 경우에도 샷이 빗나갈 수 있으며, 아이언을 진열대에서 곧바로 구입한 경우에는 더더욱 그럴 수 있다. 골퍼의 몸과 스윙에 맞춰..   
성공적인 아이언 플레이는 만족스럽지 못한 티샷을 만회하고 버디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정교한 아이언 플레이에 능한 투어 프로 허윤경이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독자들에게 성공적인 아이언 플레이를 위한 팁을 전수한다. 아..   
많은 골퍼들은 페어웨이에 서면 적당한 크기의 뗏장과 함께 강력한 탄도로 날아가는 아이언 샷을 상상한다. 하지만 손이나 팔꿈치의 통증을 동반하는 얇거나(토핑) 두꺼운(뒤 땅 치기) 샷 때문에 좌절을 맛볼 때가 드물지 않다.아이언 샷..   
백주엽이 파3 홀에서 아이언 티샷 요령을 소개한다. 문제점 파3 홀은 티샷 한 번으로 버디 찬스를 맞을 수 있지만 생각보다 볼을 홀 근처에 붙이기가 쉽지 않다. 최근 파3 홀의 거리가 길어지는 추세라 롱아이언을 사용하는 경우..   
볼이 똑바로 출발해 오른쪽으로 휘어지는 아이언샷 방법을 소개한다.문제점티샷을 페어웨이에 적중시켰다. 그런데 그린과 홀의 위치가 까다로워 공략이 어려운 상황이다. 페어웨이와 그린 경계지역 오른쪽에 워터해저드가 있고, 그린 오..   
파워 히터는 친구들 사이에서 장타자로 통하지만 강력한 드라이버샷이 페어웨이에서 정확한 아이언샷으로 이어진다는 보장은 없다. 페어웨이 한가운데로 볼을 날린 후 두 번째 샷이 두껍거나 얇게 나오면서 타깃을 빗나가면 그것처럼 절..   
볼이 오른쪽으로 출발해 왼쪽으로 휘어지는 아이언샷 방법을 소개한다.문제점티샷이 슬라이스가 나면서 볼이 우측 러프로 들어갔다. 러프가 그리 깊지 않고, 홀까지 거리가 멀지 않지만 나무 한 그루가 타깃 라인을 가리고 있다. 볼을 페..   
김효주의 등장은 화려했다. 2012년 4월 아마추어 선수로 출전한 KLPGA 투어 제5회 롯데마트 여자오픈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차세대 스타의 등장을 알렸다. 당시 김효주는 강력하면서도 정교한 아이언샷으로 갤러리의 감탄을 자아냈다...   
오른발보다 왼발이 높은, 즉 왼발 오르막에서의 아이언샷 방법을 소개한다.문제점티샷이 슬라이스가 나면서 볼이 페어웨이 오른쪽 러프로 들어갔다. 잔디가 길지 않은 것은 다행. 하지만 어드레스 때 왼발이 오른발보다 높은 것이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