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칼럼 > 지난칼럼

    [윤은기 칼럼] 나의 골프 좌우명은?
    모든 스포츠가 심리적 영향을 받지만 골프만큼 심리적으로 큰 영향을 받는 스포츠도 드물 것이다. 오죽하면 골프는 멘탈스포츠라는 말을 하겠는가? 따라서 골프를 대하는 마음 자세가 중요할 수밖에 없다.나는 국회..   
    [윤은기 칼럼] G20와 선진국형 골프문화
    김영삼 정부시절 야심찬 국정과제의 하나가 ‘세계화’였다. 이제는 개도국에서 벗어나 선진국으로 진입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세계화가 필수적이라는 인식하에 결국 OECD가입을 확정하였다. 그러나 지나친 금융시..   
    [윤은기 칼럼] 향기나는 男子 VS 냄새나는 男子
    ‘옷 잘입는 남자가 성공한다.’, ‘패션도 전략이다.’요즘 우리나라에도 선직국형 패션바람이 불고 있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그리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입기만 하면 되었던 단순 기능 추구시대를 거쳐 무조건 명품..   
    [윤은기 칼럼] 불운을 감수하라!
    어쩌다 잘 맞은 공이 OB선상을 지나 아득히 사라질 때. 220야드 워터 해저드를 넘어간 공이 뒤로 미끄러져서 물에 빠질 때. 드라이브 샷을페어웨이 중간으로 250야드 날린후 세컨샷이 뒷땅 때릴 때. 벙커샷이 홈런볼..   
    [윤은기 칼럼] 텅 웻지도 명품이 있다
    ‘말 한 미디로 천 냥 빚 갚는다.’‘오는 말이 고와야 가는 말도 곱다’인간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언어다. 상대방을 배려하는 말, 칭찬하는 말, 격려하는 말, 위로하는 말은 인간관계를 강화시켜준다...   
    [윤은기 칼럼] 중독은 무서워!
    ‘나 담배 끊었어. 이번에는 확실한 금연이라구!’그동안 담배를 끊었다 피웠다를 수없이 반복하고 있는 K회장의 말을 듣고 우리 일행은모두 빙그레 미소만 짓고 있었다.‘나 진짜 담배 끊었다니까!’‘아 누가..   
    [윤은기 칼럼] 똘똘이라 불러주세요
    정보기술장비업체인 주성엔지니어링 황철주 사장은 직원들을 ‘선수’라고 부른다. 직원 개개인이 정보기술장비업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선수라는 뜻으로 이렇게 부르는 것이다. 이 회사는 IMF체제 때 혹독..   
    [윤은기 칼럼] 발바리와 준법감시인
    현대사회의 특징 중 하나는 투명성이다. 정보기술의 발달로 인해 기술적 감시와 검증능력이 크게 높아졌다. 실제로 서울 시내를 오가는 시민들은 수시로 CC TV카메라에  포착되고 기록이 남는다. 요즘은 차량용..   
    [윤은기 칼럼] 그동안 즐거웠습니다
    골프는 참으로 묘한 속성이 있다. 상식을 뒤집는 개념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골프 스코어와 의욕은 반 비례한다’는 말이 있다. 다른 일은 대개 의욕과 성과가 비례하 는데 골프는 욕심이 들어가는 만큼 ..   
    [윤은기 칼럼] 1만 시간 몰입의 법칙
    ‘하루 3시간씩 10년 동안 약 1만 시간을 어떤 일에 몰입하면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다.’ 요즘 CEO들이 휴가 때 즐겨 읽고 있는 <아웃라이어>의 핵심 메시지다. 지난주 라운드 중 마침 이 책 얘기가 나와 ..   
    [윤은기 칼럼] 대통령 골프가 보고싶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타이거 우즈가 조만간 미국 수도 워싱턴 부근에서 함께 골프를 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대통령과 나의 일정은 매우 바쁘다. 골프를 하게 되면 워싱 턴 근처에서 하게 될 것이다. 유일하..   
    [윤은기 칼럼] 제발 뽑기 좀 하지마!
    골프에서 내기를 하는 것도 즐거움 중 하나다. 재벌 회장도 한 타에 천원짜리 내기를 하고 심지어 성직자도 한 타에 백 원짜리 내기를 한다고 한다. 내기는 적절한 긴장감을 주고 재미를 높여준다. 내기는 금액도 중..   
    [윤은기 칼럼] 포옹의 기술 포용의 기술
    ‘아침 키스가 연봉을 올려준다.’ 남편이 출근할 때 아내가 기분 좋게 키스하면 사기가 올라가서 하루 종일 일이 잘되고 대인관계가 좋아지니까 성공의 길로 가게 돼 있다는 것이다. 이 말은 대학교 선배인 두상달 ..   
    [윤은기 칼럼] 나는 봉이다!
    어느 기업이 일류인지 삼류인지 알 수 있는 지표 중 하나 가 그 기업이 내건 슬로건이다. 슬로건이 매력적인가? 시대의 트렌드를 담고 있는가? 인류의 가치를 담고 있는가? 다수의 사랑을 받겠는가? 이런 기준으로 ..   
    [윤은기 칼럼] 볼이 안 맞는 이유?
    미국 위스콘신주 메디슨에 위치한 위스콘신 메디슨 대학은 최근 ESPN 리포터 에린 앤드루스에게 취재 금지령을 내렸다. 이유는 너무 예뻐서다. 앤드루스는 미국 대학 농구의 명문인 플로리다 대학 댄싱팀 출신으로 2..